대교 ‘까칠한 아이’, 전자책·오디오북 출시
2020-09-06 나기호 기자
[매일일보 나기호 기자] 대교는 눈높이아동문학상 수상작 ‘까칠한 아이’를 전자책과 오디오북으로 출시한다고 6일 밝혔다.
‘까칠한 아이’는 사춘기 소녀와 고양이가 공감과 소통을 통해 동반 성장해가는 이야기를 담은 작품이다. 성장기 어린이들의 아픈 현실과 그 안에서 겪게 되는 어린이들의 경험과 감수성을 그려내고 있다.
특히, 새롭게 선보이는 오디오북은 성우낭독형과 AI 음성합성형, 2가지 형태로 제작해 판매된다. 성우낭독형 오디오북은 대교어린이TV 성우극회 소속 성우가 낭독을 맡았으며, AI 음성합성형 오디오북은 인공지능 스타트업 네오사피엔스와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제작됐다. 오디오북은 네이버 오디오클립, 구글 플레이, 팟빵, 윌라에서 이용할 수 있다. 전자책은 구글 플레이에서 구매 가능하다.
한편, ‘까칠한 아이’ 오디오북 출시를 기념해 각 채널별로 다양한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먼저 네이버 오디오클립에서는 오는 12일까지 정가 대비 90% 할인된 가격으로 대여해주는 프로모션을 진행하며, 오디오북 플랫폼 윌라는 QR코드가 적용된 오디오북 카드를 오프라인에서 선보인다.
팟빵에서는 ‘까칠한 아이’ 채널 구독 후 기대평을 작성하면 참여자 전원에게 팟빵 300 캐시를 지급하고, 추첨을 통해 카카오미니C AI 스피커, 아꼼 인형, 팟빵 기프트 세트 등의 선물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15일까지 실시할 계획이다.
또한, 삼성카드 ‘키즈곰곰’ 앱에서도 9일부터 22일까지 프로모션이 진행된다. 키즈곰곰 앱에서 ‘까칠한 아이’ 오디오북 소개 영상을 시청한 후 기대평을 작성하면 추첨을 통해 쥬라기캅스 로봇, 팝핏 베이커리 클레이 점토 등을 증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