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제13회 장천 코스모스 축제 ‘성료’
구미 대표 가을축제, 10일간 개최
꽃길걷기·조롱박 터널·초대 가수 공연, 다양한 체험 전시행사
제1회 장천코스모스가요제 본선, 우승자 배종호
2020-10-01 이정수 기자
[매일일보 이정수 기자] 구미 장천면(면장 권기열)에서는 지난 9월 20일을 시작으로 9월 29일까지 10일간의 개최된 제13회 장천코스모스축제가 수많은 관광객들이 다녀간 가운데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이번 제13회 장천코스모스축제는 관광객들에게 활짝 핀 코스모스 경관은 물론, 소박하고 아름다운 농촌 풍경을 만끽할 수 있게 하였고, 야간에는 코스모스 꽃길, 원두막에 LED 조명을 달아 저녁 늦게 찾아오는 관광객들에게 더욱 다채로운 코스모스 색채와, 가을밤 야경의 아름다움을 선사했다.
한편 이번 축제는 8월부터 찾아온 무더운 폭염과, 두 차례의 강력한 태풍으로 인한 풍해 속에서도 추진위원회(위원장 강영욱)을 중심으로 각 기관단체들이 함께 한마음 한뜻으로 코스모스 가꾸기에 열정을 쏟아 성공적인 코스모스 개화라는 노력의 결실을 맺게 되었다.
본행사가 개최된 9월 20일에는 장세용 구미시장, 장석춘 국회의원, 김현권 국회의원, 김태근 구미시의회 의장, 도의원, 시의원을 비롯한 많은 내빈들이 참석했으며, 풍물놀이와 태권도 시범 공연을 시작으로 면민화합 한마당, 초청가수 공연 등 축제장을 방문한 관람객들에게 풍성한 볼거리를 선사했다.
또한 이번 축제는 연계행사로 제1회 장천코스모스가요제를 개최했다. 9월 21일부터 9월 28일까지 펼쳐진 예선무대에서 참가자들의 치열한 경쟁을 통하여 9월 29일 본선 무대에 올라 마음껏 재능을 뽐내었다. 우승자 배종호 씨는 “제1회 장천코스모스가요제의 초대우승자가 되었으며, 내년 코스모스 축제에도 가요제와 함께 다재다능한 참가자들이 열정과 끼를 마음껏 발휘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권기열 장천면장은 “제13회 장천코스모스축제 개최를 위해 물신양면으로 노력해주신 추진위원회, 각종 기관단체, 주민들의 협조로 이번 축제를 성료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장천코스모스축제가 이번 행사의 미비점을 보완하며 더욱 성장하여 구미를 대표하는 축제로 거듭나길 기원한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