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M] 꿈을 좇는 이들의 위로곡 '골든차일드' 수록곡 '나침반' 쇼케이스 무대
2020-11-18 강미화 PD
보이그룹 골든차일드(Golden Child)가 18일 오후 6시 첫 번째 정규앨범 '리부트(Re-boot)' 발매했습니다.
'리부트(Re-boot)'는 지난 10월 미니 3집 앨범 '위시'(WISH)를 발표한 후 골든차일드가 약 1년 만에 공개하는 신보로, '시스템을 재시동하여 시동 시의 상태로 되돌아간다'라는 뜻에 걸맞게 새로운 시도와 변화를 예고하며 음악적 스펙트럼을 넓혀가기 위한 포부를 담았습니다.
이번 앨범 타이틀곡 '워너비'(WANNABE)는 고요하지만 후렴구로 갈수록 격정적이고 거친 음악적 구성이 돋보이는 곡으로, "완벽한 '너'가 되고 싶다며, 누군가를 '워너비'로 취해 완벽해지고 싶은 마음과 함께, 궁극적으론 내 스스로가 나의 워너비가 되고 싶다"라는 골든차일드의 내면 속 자아를 표현한 노래입니다.
발매에 앞서 18일 오후에 열린 미디어 쇼케이스에서 골든차일드가 이번 앨범 수록곡인 '나침반' 무대를 선보였습니다.
나침반은 Electronic Pop(일렉트로닉 팝) 스타일의 곡으로 불확실한 미래 앞에서 잠시 지쳐있지만 포기하지 않고 꿈을 좇는 모든 이들의 마음을 달래주는 위로곡입니다.
"멤버 빼고 다 바뀌었다"를 선언하며 완전히 새로운 변화를 시도한 골든차일드는 이번 앨범 '리부트'로 청량한 소년의 이미지를 벗어나 성숙하고 섹시한 남자로의 매력을 선보일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