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윤덕 19대 전주갑 국회의원, 저서 출판기념 토크콘서트 개최

2020-01-03     전승완 기자
[매일일보 전승완 기자] 김윤덕 19대 전주갑 국회의원이 오는 4일 전주교육대학교 황학당에서 본인의 저서 ‘김윤덕이야기’ 출판기념 토크콘서트를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정치인 김윤덕의 삶과 생각 그리고 원칙과 균형’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토크콘서트에는 박수현 전 문재인 정부 청와대 대변인, 이춘석 국회의원, 이후삼 국회의원, 김승수 전주시장 등을 비롯한 다수의 내빈이 참석해 격려할 예정이다. 조준모 교통방송 아나운서의 사회로 진행될 토크콘서트는 이해찬 당대표, 박원순 서울시장, 김부겸 전 국행정안전부 장관 등의 축하 영상을 시작으로 주요 인사들의 축사 등의 순서에 이어, 총 3막의 저자와의 대화 형식을 갖춘 토크콘서트로 진행 될 예정이다.

제1막은 김윤덕 전의원이 새만금 세계스카우트잼버리를 처음으로 유치하자고 제안했던 일과 새만금 세계 잼버리가 전북과 전주에 미치는 효과, 세계 잼버리 유치과정에서 함께했던 인사들의 이야기를 전하고,  제2막은 돌아가신 어머니의 유언과 생전에 김윤덕 전의원에게 주었던 교훈과 그리움, 제3막은 학생운동으로 시작해 시민운동, 정치로 이어지는 과정과 본인의 정치적 소신 등을 밝히고, 19대 국회의원시절 주요 성과 등에 대해 이야기를 전할 예정이다.

한편 김윤덕 전의원은 ‘김윤덕이야기’의 서문을 통해 “책을 준비하면서 김윤덕의 있는 그대로의 실제 모습을 이야기하고 싶었다”면서 “선술집에 둘러앉아 두런두런 김윤덕이 살아온 인생이야기를 하듯 풀어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