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성건설, ‘가재울역 트루엘 에코시티’ 이달 분양 예정
교통·녹지·교육·생활인프라 갖춘 입지
2021-05-06 최은서 기자
[매일일보 최은서 기자] 일성건설은 이달 인천 서구 열우물로 240번길 26에 ‘가재울역 트루엘 에코시티’를 분양한다고 6일 밝혔다. 단지는 가좌라이프빌라구역 주택재건축정비사업으로 지하 3층~지상 29층 10개 동 전용면적 49~84㎡ 총 1,218가구 중 477가구가 일반분양분이다.
인천지하철 2호선 가재울역 초역세권 단지로 단지와 인접한 동암역, 주안역을 통해 서울 구로 및 용산 등 도심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단지 주변으로 7호선 연장선 석남역이 2021년 개통예정이고 지난해 예비타당성조사가 통과된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B 노선 인천시청역도 예정돼 있다.
단지 바로 앞 가좌 완충녹지공원과 어린이공원, 열우물 체육공원 등 다수의 공원이 단지 주변에 위치한다. 단지 인근에 함봉산, 철마산이 있으며 자연산책로, 인천둘레길도 가깝다.
가좌초, 가정초, 가정여중, 제물포중, 가좌고 등이 도보 거리에 위치해 있으며 학교를 중심으로 학원가도 형성돼 있다. 홈플러스(간석점), 이마트 트레이더스(송림점) 등의 대형마트가 인접하고 나은병원, 인천시의료원, 인천서구도서관, 가좌시장 등 생활인프라도 풍부하다.
남향 위주의 설계를 적용했으며 가좌녹지공원을 바라보는 뷰도 일부 갖췄다. 4베이(일부가구)구조는 물론 입주민의 선호에 맞춘 다양한 팬트리 공간을 선택할 수 있다. 여기에 주방에는 특화수납공간을 제공할 예정이다.
선큰가든, 휘트니스센터, 독서실, 경로당, 어린이집, 주민공간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도 들어선다. 단지 곳곳에 쉼터와 녹지를 제공한다.
견본주택은 인천 서구 열우물로 240번길 26에 위치하고 있으며 이달 중 오픈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