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지컬 '멸화군' 오늘(13일) 리딩 쇼케이스 개최

세조 13년, 지금으로부터 553년 전 우리 곁에 찾아온 최초의 소방관 '멸화군' 박민성, 이석준, 맹원태, 이종원, 신재희, 지새롬 출연

2021-07-13     강미화 PD
뮤지컬

시작 프로덕션의 첫 번째 프로젝트 뮤지컬 '멸화군'이 오늘(13일) 오후 8시, 드림아트센터 2관에서 리딩 쇼케이스를 개최한다.

임채리 극작, 이정연 작곡, 우진하 연출의 뮤지컬 '멸화군'은 조선시대, 세조 13년 정원 50명으로 24시간 화재 감시를 하는 우리나라 최초의 전문 소방대원인 국가 공식 조직 '멸화군'을 소재로 한 작품이다. 

신분제약 없이 도전할 수 있었고, 인생역전을 꿈꾸며, 남이 아닌 나를 위해, 그리고 나의 가족의 생계를 위한 책임감에서 불 속으로 뛰어들었을 '멸화군'의 이야기를 통해 누군가의 자식, 혹은 부모이거나, 동반자일 우리 삶 속에 존재하는 진정한 히어로인 소방관들의 이야기를 무대 위에 그려나갈 예정이다.

​뮤지컬 '멸화군'은 2017년 콘텐츠 창의인재 동반사업을 통해 30분 리딩 공연으로 개발되어 2019년 시작 프로덕션과 함께 작품개발 과정을 거쳐 2020년 창작산실-올해의 신작 후보로 5월 무관중 리딩 쇼케이스를 진행하였다.

​7월 13일 개최될 '멸화군' 리딩 쇼케이스는 80분의 구성으로 '프랑켄슈타인', '벤허', '영웅본색', 연극 '데스트랩' 등에서 다양한 캐릭터를 소화해 내며 무대를 향한 열정이 빛나는 뮤지컬 배우 박민성이 멸화군 대장 '중림' 역을 맡았으며, 2017년 제3회 DIMF 뮤지컬스타 대상을 수상하고 '풍월주' 등을 통해 떠오르고 있는 신예 이석준이 의욕 충만한 견습생 멸화군 '천수' 역을 연기한다.

이번 쇼케이스는 뮤지컬 '멸화군'의 본 공연 개최에 앞선 단계별 프로덕션 개발을 위한 공연으로, 보다 더 많은 관객들의 의견을 듣고 이를 통해 향후 내실 있는 작품으로 발전시키고자 한다.

뮤지컬 '멸화군' 리딩 쇼케이스는 7월 13일 월요일 오후 8시, 드림아트센터 2관에서 공연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