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군, 평생교육 활성화 서울디지털대학과 제휴협력 협약 체결
2021-08-11 나헌영 기자
[매일일보 나헌영 기자] 정선군과 국내 최초 사이버대학 서울디지털대학교는 정선군 주민들의 평생교육 활성화를 위한 제휴 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11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최승준 정선군수를 비롯한 이영수 서울디지털대학교 부총장,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지식정보화시대의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교육을 통한 우수한 인력 양성과 평생교육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기로 했다.
또한 이날 협약을 통해 △군민들에 대한 대학교의 학사학위과정 교육 △대학교 정원 내 입학에 따른 군민들의 제휴장학금 혜택 제공 △입학생 모집 홍보 및 안내 협조 △호혜적 협력과 상호간 우호 증진에 관한 교류 등 최첨단 온라인교육 기반을 활용해 군민들의 개인능력 향상 도모는 몰론 교육복지 실현과 실용교육의 활성화를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아울러 제휴 협력 협약으로 정선군민들이 서울디지털대학교에 신․편입학 및 교과목 수강 시 입학금 전액과 수업료 20%를 감면하는 장학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됐다.
이영수 서울디지털대학교 부총장은 “국가와 지역이 어려운 시기임에도 주민들의 평생교육 활성화를 위해 서울디지털대와 제휴 협약을 추진해준 정선군에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서울디지털대 입학을 통해 정선군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많은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모바일 캠퍼스 등을 통한 고품질 강의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최승준 정선군수는 “도․농간 교육격차 해소 및 주민들의 교육복지 향상을 위해 총력을 기울이겠다”며 “코로나19로 비대면 교육요구가 늘어나며 온라인교육 확대가 하고 있는 가운데 서울디지털대학교와 협력으로 군민들의 온라인교육 기회 확대 등 평생교육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지원을 위해 적극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서울디지털대는 고등교육법에 근거한 4년제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사이버대학으로 100% 스마트폰 수업 및 온라인 시험 등 쉽고 편리한 스마트폰 기반의 학습시스템을 갖춰 직장 생활과 학업을 병행할 수 있다.
이번 달 13일까지 진행하는 2020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 모집에 소방방재학과, 사회복지학과, 상담심리학과 등 24개 학과를 모집 중이며, 입학홈페이지에서 스마트폰 또는 PC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