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인성교육원연합회, ‘2020 온라인 중·고등학생 마인드 UP 프로젝트, 리더의 탄생’ 개최
도내 중고생, 학부모, 인성교육관계자 참석… 소통, 배려, 경청 마인드 함양 및 공감, 포용 겸비한 리더 양성
2021-08-25 전승완 기자
[매일일보 전승완 기자] 전라북도인성교육원연합회는 코로나 시대가 장기화되고 다양한 온라인 교육시스템이 제시되고 있는 가운데 ‘2020 온라인 중·고등학생 마인드 UP! 프로젝트, 리더의 탄생’이 교육계의 이목을 끌고 있다고 25일 밝혔다.
전라북도인성교육원연합회가 주최하는 이 프로젝트는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일상이 지속되고 사회적 고립과 단절을 겪고 있는 학생들에게 유익한 인성교육 프로그램을 온라인 콘텐츠로 기획해, 다양하고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리더의 탄생’을 주제로 한 시즌1은 선착순 1000명으로 접수마감했고, 여름방학을 맞은 전북도내 중·고등학생 1135명을 비롯해 학부모 및 인성교육관계자들이 참석해 지난 24일부터 매일 오후 2시, 3일간의 일정으로 진행된다.
특히 자기중심적인 사고에서 벗어나 소통과 배려, 경청하는 마인드를 함양하고 공감과 포용을 겸비한 진정한 리더로 성장할 수 있는 방향을 제시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참가한 학생들은 이 기간 동안 유튜브와 화상회의플랫폼 줌(ZOOM)을 통해 리더십 강연과 소통과 스피치 특강, 이미지 메이킹, 메이크업과 코디법, 대학체험, 영어, 댄스 등 역량강화 교육을 받게 되며, 각계각층에서 초청한 명사강연, 기업CEO에게 직접 듣는 살아있는 경험담은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리더십 감각을 길러줄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사춘기 자녀의 심리와 성향을 엿볼 수 있는 색채심리와 명사강연 등 학부모참여 프로그램을 통해 부모로서 느꼈던 어려움과 에피소드 등을 공유하고 배워보는 부모교육도 함께 이뤄지고 있다.
오는 26일까지 진행되는 ‘2020 온라인 중·고등학생 마인드 UP! 프로젝트’는 시즌1 ‘리더의 탄생’을 시작으로 향후 다양한 테마를 시즌제로 선보이게 되며, 코로나 시대 온라인 교육문화의 새로운 지평을 열어 갈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전라북도인성교육원연합회는 전주 글로벌인성교육원, 군산 아리울인성교육원, 익산 꿈그린인성교육원, 남원 내일인성교육원, 정읍 샘고을인성교육원, 고창 고인돌인성교육원, 김제 굿마인인성교육원, 순창 새롬인성교육원이 청소년들의 인성 함양 및 올바른 가치관 형성을 돕고, 차세대 리더 양성을 위해 도내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인성교육단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