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해미읍성축제 마스코트 ‘서이할’, 카카오TV 출연
카카오TV‘내 꿈은 라이언’에서 존재감 빛나
2021-09-01 오범택 기자
[매일일보 오범택 기자]서산시 해미읍성축제 마스코트 ‘서이할’이 9월 1일 10시 카카오TV(디지털 예능) ‘내 꿈은 라이언’에 출연해 매력을 뽐냈다.
‘서이할’은 가야산의 수호신이었으나 1421년 해미읍성 수호를 위해 재탄생한 서산 이야기 할아버지의 별칭이며, 나이는 599세로 내년 축성 600주년을 맞이하는 서산해미읍성과 같다.
최강 뇌섹남(뇌가 섹시한 남자)에 춤도 잘 추지만 연애경험은 없는 모태솔로로 알려졌으며, 아이들에게 세상 모든 이야기를 들려주는 것이 취미다.
지금까지 서산해미읍성 축제에서 매력을 뽐내 아이들에게 인기스타로 자리 잡아 왔지만, 이제 전국에 서산해미읍성을 알리겠다는 포부로‘내 꿈은 라이언’에 출연해 최고 캐릭터 자리를 노릴 예정이다.
9월 1일 카카오TV에서 첫 공개된 ‘내 꿈은 라이언’은 전국 사연 있는 마스코트들이 마예종(마스코트 예술 종합학교)에 입학해 수석 졸업생이 되기 위한 도전을 펼치는 서바이벌 예능이다.
MBC‘진짜 사나이’를 연출했던 김민종PD가 지휘봉을 잡고, 학생주임 우주 대스타 김희철과 담임 배우 심형탁, 생기발랄 특별 교생 최유정이 든든한 조력가로 나서 맞춤형 코칭과 트레이닝을 실시한다.
이를 통해 마스코트가 ‘슈퍼루키’로 재탄생하는 과정을 그릴 예정이다.
맹정호 서산시장은 “올해 코로나19로 서산해미읍성축제는 취소되었지만 축제 마스코트 ‘서이할’이 자신만의 개성과 매력을 발휘해 아쉬움을 달래고, 전 국민에게 사랑받는 마스코트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