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N Shift' 김난도 교수x조승연 작가, 2021년 트렌드 짚어본다

코로나 시대 우리의 삶은 어떻게 변화했는가? '트렌드 로드' 1부 'Inside Corona' 편 12월 18일 밤11시 tvN 공개

2021-12-18     강연우 PD
tvN

'tvN Shift'에서 2021년 트렌드를 짚어보는 시간을 갖는다.

오늘(18일) 밤 11시 방송되는 'tvN Shift' 3회에서는 '트렌드 로드' 1부 'Inside Corona'(인사이드 코로나) 편이 공개된다. 트렌드 전문가 김난도 교수와 조승연 작가가 다양한 MZ세대(밀레니얼세대+Z세대)를 직접 만나 소통하며 다가오는 2021년 트렌드를 예측해 볼 계획이다.

코로나19로 인해 우리의 일상이 유례없는 변화를 맞게 됐다. 미래에 대한 불확실성이 고조되고 언택트(비대면) 문화가 확산되면서, 소비 트렌드는 물론이거니와 일하는 방식, 공간의 의미도 과거와는 전혀 다른 양상으로 바뀌고 있다. 이러한 변화된 환경 속에서 MZ세대는 '자본주의 키즈'답게 독특한 재테크에 몰두하는가 하면, 전통적인 '평생직장'의 개념에서 벗어나 새로운 분야에의 도전을 멈추지 않고 있다.

이에 김난도 교수와 조승연 작가는 MZ세대의 일상을 공유하고 이들의 이야기를 들어본다. 한정판 운동화 구매 후 높은 가격에 되팔아 수익을 내는 스니커테크(스니커즈+재테크), 미술품 투자로 재테크를 하는 아트테크(아트+재테크) 등 새로운 투자처에 눈을 돌리는 MZ세대, 조직에서 벗어나 홀로 일을 즐기는 소위 '인디펜던트 워커' MZ세대, 미래 세대를 위해 친환경 소비에 주목하는 '비건' MZ세대와의 심층적인 대화를 통해 이들이 추구하는 가치는 무엇인지, 이전 세대와 차별화된 삶을 꾀하게 된 이유는 무엇인지를 살펴본다. 이러한 MZ세대가 지향하는 라이프 스타일을 기반으로 2021년 트렌드도 분석할 예정이다.

'tvN Shift' 제작진은 "2020년 전 세계를 강타한 코로나19는 우리의 삶을 완전히 바꾸어 놓았다. 코로나 시대 불안감은 여전히 존재하고 있지만, 김난도 교수와 조승연 작가의 트렌드 분석이 의미 있는 2021년을 준비하는 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tvN Shift' - '트렌드 로드' 1부는 12월 18일 밤 11시에 방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