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지역화폐 ‘Thank You Pay-N’ 조기 확대발행 추진
6월까지 월 충전 한도 100만원 상향 및 상반기 경품이벤트 실시
[매일일보 김동환 기자] 남양주시가 ‘코로나19’ 장기화로 얼어붙은 지역경제 및 골목경제 회복에 도움이 되고자 지역화폐 조기 확대발행을 적극 추진한다.
시는 3월~6월 남양주지역화폐(Thank You Pay-N) 특별인센티브(10%) 월 충전 한도액을 100만 원으로 상향하고 상반기 경품이벤트를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
남양주지역화폐 상반기 경품이벤트는 시민과 소상공인을 응원하고 특별할인가맹점 홍보 지원을 위해 실시하게 됐다. ‘20만 원 충전이벤트’와 ‘특별할인가맹점 블로그리뷰 이벤트’로 나눠서 진행된다.
먼저 ‘20만 원 충전이벤트’는 3월 1일부터 3월 31일까지, 5월 1일부터 5월 31일까지 두 번에 걸쳐 진행되며 이벤트 기간 내 지역화폐 1회 충전액이 20만 원 이상인 경우 자동 응모된다. 20만 원씩 5회 충전할 경우 5개의 응모권이 지급되며, 월별 200명씩 총 400명에게 지역화폐 1만 원에서 5만 원을 지급할 예정이다.
‘특별할인가맹점 블로그리뷰 이벤트’는 남양주지역화폐 특별할인가맹점에서 지역화폐를 사용하고 네이버 블로그에 이용후기를 남긴 사람을 대상으로 하며, 4월부터 6월까지 3개월간 월별 50명씩 총 150명에게 지역화폐 3만 원을 지급할 계획이다.
블로그리뷰(이용후기) 이벤트 참여 시에는 1장 이상의 사진·스토리·장소 등록·할인 결제된 이용 내역을 첨부해야 하며 게시물은 전체 공개해야 한다. 작성 후 네이버블로그 해당 URL·이름·핸드폰번호·남양주지역화폐 카드번호를 적어 이벤트 담당자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조광한 남양주시장은 “지역화폐 조기 확대발행 및 이벤트 실시를 통해 소상공인에게 힘이 됐으면 좋겠다. 골목 상권의 빠른 경제 회복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지역화폐로 결제 시 1%~10%의 추가할인율이 적용되는 ‘남양주지역화폐 특별할인가맹점’은 현재 461개의 점포가 가맹 계약돼 있으며, 자세한 이벤트 내용과 특별할인가맹점 목록은 경기지역화폐 앱 내 남양주시 페이지(지역홈 설정)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