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교육지원청 “학교 밖 청소년, 당신의 꿈을 응원합니다!”
학교 밖 청소년 검정고시 합격 기원
2022-04-12 윤성수 기자
[매일일보 윤성수 기자] 전라남도완도교육지원청(교육장 서장필)은 4월 9일 학교지원센터장, 학교지원팀장과 함께 완도군학교밖지원센터를 방문하여 10일 검정고시에 응시하는 학교 밖 청소년 5명의 합격을 기원하는 케이크를 전달하며 응원하는 시간을 가졌다.
완도군학교밖지원센터 꿈드림은 완도군과 함께 청소년들이 학교를 그만두었다는 이유로 소외되고 어려움을 겪기보다는 밝은 미래를 준비하고 도약할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을 하며 학교 밖 청소년의 개인적 특성과 상황을 고려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통해 학교 밖 청소년들이 꿈을 가지고 자신의 미래를 스스로 준비하여 건강한 성장을 위해 공평한 기회를 얻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곳이다.
이번 방문은 학교 밖 청소년에 대한 지역사회의 관심과 공동지원을 통해 학교 밖 청소년의 학업 중단을 막고 학업을 유지하여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격려하는데 목적이 있다.
학교지원센터장은 “우리 청소년들이 비록 학교를 벗어났다 할지라도 자신의 꿈을 잃지 않고 노력하는 모습에 큰 감동을 받았다. 학교 밖 청소년 모두가 소중한 학생들이며 그 꿈을 응원하고 꿈드림 선생님들과 함께 열심히 준비한 만큼 이번 검정고시에 좋은 결과가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서장필 교육장은 “코로나19의 어려운 환경에서도 검정고시에 응시하는 우리 청소년들에게 응원과 격려를 보내며, 완도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적극적인 관심과 동참을 호소하며 학교 밖 청소년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또 다른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는데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