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티즈, 유튜브 구독자 '200만' 달성…'자체 콘텐츠'로 팬들과 소통

2021-04-16     강연우 PD
그룹

보이그룹 에이티즈(ATEEZ)가 유튜브 구독자 2백만 명을 돌파했다.

16일 오전 에이티즈의 소속사 KQ엔터테인먼트는 "에이티즈의 공식 유튜브 채널 구독자 200만 명을 달성했다"라고 밝혔다. 지난해 구독자 100만 명을 돌파하며 골드버튼 언박싱 과정을 공개한지 약 1년만이다.

더불어 지난 2월엔 공식 트위터 계정 팔로워 200만 명을, 이어 3월엔 인스타그램 팔로워 400만 명을 돌파한데 이은 기록이다.

뿐만 아니라 최근 2019년 10월 발매한 정규 1집 '트레저 에피. 핀 : 올 투 액션'(TREASURE EP. FIN : All To Action)의 타이틀곡 '원더랜드'(WONDERLAND)의 뮤직비디오 조회 수가 KQ엔터테인먼트 공식 유튜브와 유통사 채널 조회 수 합산 9천만 뷰를 눈앞에 두고있다. 또한 2020년 1월 발매한 앨범 '트레저 에필로그 : 액션 투 앤서'(TREASURE EPILOGUE : Action To Answer)의 타이틀곡인 '앤서'(Answer)도 조회수 7천만 뷰를 돌파하며 기록을 이어가고 있다.

이는 활동 비하인드부터 뮤직비디오 리액션, 안무 연습 등의 모습을 포함해 각 멤버들의 개성을 살려 ASMR, 요리, OST 커버 등 다양한 콘셉트의 자체 콘텐츠를 통해 꾸준히 팬들과 소통한 결과로 보인다.

앞서 '제로 : 피버 파트 2'(ZERO : FEVER Part.2) 미디어 쇼케이스에서 팬들과의 소통에 있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으로 '진심'을 꼽은 에이티즈인 만큼 앞으로 어떤 콘텐츠로, 어떤 메시지를 전달할지 기대를 모은다.

한편, 에이티즈는 15일 방송된 Mnet '킹덤 : 레전더리 워'에서 1차경연 전문가 및 자체평가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팬 투표와 동영상점수를 합산하여 1차경연 최종 1위가 결정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