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테이씨, 촌캉스 '스테이케이션' 21일 카카오TV 첫 공개

2021-04-21     강연우 PD
사진

걸그룹 '스테이씨'(STAYC)가 화려한 무대 의상 대신 정감 넘치는 농촌룩으로 대변신한다?!

최근 신곡 'ASAP'로 화려하게 컴백, MV 조회수 2천만뷰를 돌파하고 35,000장의 앨범 초동 판매 기록을 세우며 승승장구하고 있는 '스테이씨'의 리얼리티 예능 '스테이케이션'이 21일(오늘) 오후 9시 카카오TV에서 첫 공개된다. 

'스테이케이션'(Staycation)은 먼 곳으로의 여행이 아닌 가까운 곳에서의 휴가를 뜻하면서도 스테이씨(STAYC)의 휴가(vacation)라는 의미까지 더한 단어. 지난해 11월 데뷔 후 2개의 앨범을 발매하며 숨가쁘게 달려온 스테이씨는 '스테이케이션'을 통해 농촌에서의 색다른 휴가를 보내며 다채로운 미션 속 좌충우돌 도전을 펼치게 된다. K팝을 중심으로 다양한 오리지널 예능 콘텐츠를 기획, 제작하며 전세계 약 3000만 구독자들을 사로잡은 1theK가 선보이며, 10분 내외의 콘텐츠로 매주 수요일 오후 9시 카카오TV를 통해 최초로 공개하고 매주 목요일 오후 8시 1theK 유튜브 채널에서도 공개할 예정이다.

이 날 공개된 '스테이케이션' 첫 회에서는 멤버들과 1박 2일 휴가를 떠난다는 소식에 여유로운 럭셔리 힐링을 꿈꿨던 스테이씨가 한적한 농촌 마을에 도착, 호캉스가 아닌 일명 '촌캉스'에 돌입하는 모습이 펼쳐진다. 숙소에서 총천연색 꽃무늬로 가득한 소위 '몸뻬' 바지와 조끼, 밀짚모자를 받아든 멤버들은 '멘붕'에 빠진 것도 잠시, 비슷비슷한 농촌룩 중 가장 예쁜 옷을 고르기 위한 몸뻬 쟁탈전에 돌입하며 폭소를 일으킨다. 마음에 드는 옷을 획득한 멤버들은 저마다의 스타일링 센스를 발휘해 패션쇼에 돌입, 시크한 포즈와 턴, 캣워크까지 소화하며 금새 촌캉스에 완벽 적응한 모습으로 웃음을 선사할 예정. 더욱이 몸뻬룩으로도 가려지지 않는 멤버들의 굴욕 없는 비주얼도 시선을 사로잡을 계획이다.

웃음 가득 몸뻬 패션쇼로 촌캉스 적응을 끝낸 스테이씨는 제작진에게서 식사 준비를 위한 장보기 용돈을 얻어내기 위한 게임에 본격 돌입한다. 6명의 멤버들이 두 팀으로 나뉘어 팀별 대항전을 펼치는 가운데, 스테이씨는 조금이라도 더 많은 용돈을 얻어내기 위해 모든 미션에서 경쟁심을 활활 불태우며 폭풍 웃음을 선사한다. 텃밭 속 냉이나물만을 찾아 캐야 하는 미션에서 밭을 모두 갈아엎을 기세로 미션에 대몰입하고, 힘과 기술이 동시에 필요한 장작 패기까지 열정적으로 나서는 등 그 누구보다 미션에 진심인 멤버들의 모습이 폭소를 자아낼 전망이다.

'스테이케이션' 연출을 맡은 송창근PD는 "1박 2일 휴가 속 스테이씨 멤버들의 생기 발랄하고 에너지 넘치는 모습들이 가득 담길 예정"이라며 "무대 위 프로페셔널한 아티스트의 모습뿐 아니라 상큼 발랄한 일상에서의 모습과 멤버들의 케미를 궁금해했던 팬 분들이라면 즐겁게 시청하실 수 있을 것"이라고 밝히며 기대감을 높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