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동문2동, 취약계층 무상 의료지원 ‘강남명문치과’와 나눔협약 체결

강남명문치과, 매월 일정한 금액 동문2동 지역민을 위해 기부

2022-04-27     오범택 기자
서산시

[매일일보 오범택 기자] 서산시 동문2동 행정복지센터(동장 박주명)와 동문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조신철)는 강남명문치과(원장 이정태)와 27일 ‘동문2동 상상플러스’ 나눔 협약을 체결했다.

‘동문2동 상상플러스’란 동문2동 행정복지센터와 동문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민관협력 복지사업 통합브랜드명으로, 서로(相)가 서로(相)를 보살피며 함께 하는(plus) 지역공동체를 만들자는 뜻을 담고 있다.

이 날 협약을 통해 동문2동의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의료 취약계층은 상담과 무상 의료지원 등을 받을 수 있게 됐다.

또한 강남명문치과는 매월 일정한 금액을 동문2동 지역민을 위해 기부하는 등 선행을 꾸준히 이어갈 예정이다.

이정태 원장은 “관내 취약계층을 위한 봉사활동뿐만 아니라 시민들의 치아 건강 수호자로서 의무와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동문2동 박주명 동장과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조신철 위원장은 “힘든 시기에 도움의 손길을 내밀어 주신 이정태 원장님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보호체계 구축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동문2동 상상플러스는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위한 인적․물적 네트워크 구축을 목표로 현재까지 37개 업체가 협약을 맺고 활동하며, 지역복지 활성화의 중추적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