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경기문화창조허브, ‘가상 오피스 입주 기업’ 모집
2021-05-20 김정길 기자
[매일일보 김정길 기자] 광명시 광명경기문화창조허브는 21일까지 가상 오피스 입주자를 모집한다. 이번 모집은 올해 상반기 공석에 따른 4개사 추가모집이다.
광명경기문화창조허브는 광명시 광명업사이클아트센터와 함께 친환경 에코디자인 및 콘텐츠 융·복합 분야의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비상주 사무실을 무료로 임대 해주는 가상 오피스 입주 지원을 하고 있다.
가상 오피스 지원은 사업자 등록에 필요한 주소지를 무료로 지원해주는 사업으로 지원 업체로 선정되면 광명경기문화창조허브를 사업장 주소지로 이용할 수 있다.
또한 공용 공간 내 비지정 좌석 1석과 공용 우편함을 지원받을 수 있으며 광명경기문화창조허브에서 추진하는 창업 교육, 컨설팅, 사업화 자금 지원 등의 사업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
지원 자격은 에코디자인 및 콘텐츠 융·복합 분야의 창업 5년 미만의 초기 단계의 개인 사업자 및 예비창업자(광명시민 우대)이다. 가상 오피스 입주 기간은 계약일로부터 1년간이며 평가를 통해 최대 3년까지 연장 가능하다.
에코 디자인이란 제품의 전 과정에서 환경피해를 줄이는 방법을 고려하여 제품을 디자인하는 것을 의미하며 에코 콘텐츠는 문화예술, 교육 등 환경을 생각하는 문화콘텐츠를 일컫는다.
참여를 원하는 기업은 광명시청 누리집 공지사항 또는 경기문화창조허브 누리집에서 신청서 등을 내려 받아 작성 후 이메일로 21일 오후 6시까지 제출하면 된다.
광명경기문화창조허브는 경기도와 광명시 광명업사이클아트센터가 에코디자인 문화콘텐츠 분야 스타트업 생태계 구축을 위해 설립한 창업, 창작공간이자 스타트업 지원기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