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농수산대학, 미래 농어업 환경 변화에 대응할 새로운 비전 선포
2022-06-03 전승완 기자
[매일일보 전승완 기자] 한국농수산대학(이하 한농대)은 지난 2일, 모든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영상 회의를 통해 ‘2021년 한농대 비전 선포식’을 개최했다고 3일 밝혔다.
한농대는 농수산업의 디지털 전환, 기후 위기와 학령 인구 감소 등 농어업 교육 환경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수요자 중심의 대학 운영을 위해 ‘미래 농어업을 선도하는 디지털 농어업 인재육성 대학’이라는 새로운 비전을 선포했다.
이에 따라 새로운 비전 달성을 위해 4대 추진 전략과 세부 과제를 마련해 공유하는 등 실천 의지를 다졌다. 4대 추진 전략은 △우수 인재 확보를 위한 기반 구축 △미래를 준비하는 교육 시스템 혁신 △영농·영어 정착 지원 강화 △교육 전문 기관으로서의 위상 강화다.
한농대는 이날 비전 선포식에 이어, 디지털 교육 과정 개편 및 교수법 향상을 위해 교원을 대상으로 세미나를 진행했다. 세미나에서는 디지털 전환 관련 외부 전문 강사를 초빙해 농어업 분야의 디지털 추진 전략과 과제, 디지털 전환 교육 과정 개편 방안 등에 대한 강의 및 토론이 이뤄졌다.
한농대 조재호 총장은 “전 직원이 새로운 비전을 공유하고, 이를 달성할 수 있도록 전 직원이 한마음이 돼 주어진 역할을 다해주길 부탁드린다”며 “한농대는 빠르게 변하는 농어업 환경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정예 청년 농어업인을 양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