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박스, 온-오프라인 참여형 게임 이벤트 '메가박스 아케이드-금지된 마법과 살인사건' 진행

인스타그램으로 범인을 찾고 코엑스에서 범인을 잡아라!

2022-06-24     김종혁 기자
[매일일보 김종혁 기자] '메타버스' 열풍이 뜨겁다. 염색, 커팅, 파마 등 헤어샵에 증강현실 개념을 접목시킨 아마존부터 이케아 AR앱 이케아 플레이스까지 다양한 메타버스 서비스들이 선을 보이고 있다. 뿐만 아니라 최근 G9 방탈출 게임 등 SNS를 활용해 쉽고 친근하게 접근할 수 있는 신규 콘텐츠들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런 흐름에 맞추어 라이프시어터 메가박스(대표 김진선)가 메가박스만의 새로운 이야기로 구성된 온-오프라인 참여형 프로모션 '메가박스 아케이드'를 진행한다. 6월 24일부터 7월 4일까지 진행되는 '메가박스 아케이드'는 인스타그램과 모바일 앱을 넘나들며 숨겨진 힌트를 찾아 정답을 맞히고, 마지막엔 오프라인 극장 곳곳에서 온라인 속 이야기의 흔적을 찾아다니며 하나의 연결된 스토리를 완성시키는 고객 참여형 이벤트이다.
메가박스 첫번째 아케이드의 부제는 <금지된 마법과 살인사건>이다. 마법 학교에서 벌어진 살인사건에 대한 실마리를 풀어나가는 이야기로 영화 속에서 보았던 마법 학교와 추리물의 요소들을 위트 있게 재해석했다. 메가박스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메가박스 아케이드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 한 뒤, 화면에 띄워진 각 이미지를 통해 범인을 추리할 수 있는 힌트를 획득하고 메가박스 모바일 앱을 통해 정답을 맞히는 형식으로 이뤄진다. 정답자에게는 선착순으로 메가박스 포인트를 증정하며, 게임 곳곳 팝콘 무료 쿠폰 등 다양한 혜택도 제공한다. 더 나아가, 코엑스점에 방문하여 오프라인까지 연결되는 스토리를 완성할 경우, 선착순으로 증정되는 스페셜 굿즈도 획득할 수 있다. 특히 '굿즈 맛집' 메가박스가 제작한 스페셜 굿즈는 아케이드 이야기 속에 있는 아이템을 재해석하여 지금까지와는 또 다른 매력의 새로운 굿즈가 탄생할 것으로 보인다. 메가박스 관계자는 "영화 팬들에게 익숙한 마법 학교에 대한 이야기를 SNS 방탈출 형식으로 구성, 고객이 직접 참여하는 재미를 주고자 프로모션을 기획했다"라며 '앞으로도 온-오프라인을 넘나들며 선택적 참여가 가능한 다양한 프로모션을 통해 고객들과 영화적 경험을 소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신선한 이야기와 다양한 혜택이 담겨있는 메가박스 아케이드<금지된 마법과 살인사건>은 메가박스 아케이드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