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머드축제의 ‘판타스틱 5가지 매력’에 ‘푹 빠져’ 보세요

오는 23일부터 8월 1일까지 다양한 콘텐츠로 즐거움을 선사

2022-07-19     박웅현 기자
[매일일보 박웅현 기자]보령시가 오는 23일부터 8월 1일까지 10일간 온·오프라인으로 열리는 제24회 온앤오프 보령머드축제를 재미있고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마련했다.
지난
먼저 온라인을 통한 양방향 체험 콘텐츠 ‘집콕머드체험&머드라이브 인더 월드’로 집에서도 다양한 이벤트와 무대 행사로 현장감을 느끼고, 체험 키트를 통해 머드를 직접 몸에 바르고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머드라이브 인 더 월드는 머드축제의 탄생 스토리를 담은 인트로 영상을 시작으로 머드를 몸에 바른 독특 크루의 머드 퍼포먼스 몹신과 한류 가수 ‘위아이’, ‘블랙스완’, ‘소찬휘’의 축하 공연도 펼쳐진다. 이와 함께 보령머드 파우더, 머드 클레이 팩, 쪼물락 비누 4종(컬러), 촉감놀이 매트 등으로 구성된 집콕머드 체험키트를 사전 구매하여 집에서 머드를 즐길 수 있다. 체험키트는 보령머드축제 공식 홈페이지 또는 롯데 백화점 몰에 접속해 선착순으로 2,022개 한정 판매되며 정가 7만6,000원에서 최대 55% 할인된 3만5,000원으로 구매 가능하다. 온라인 라이브는 오는 24일 오후 2시부터 접속이 가능해 4시에 공연이 시작되며, 화상 참가자 및 일반라이브 참가자 신청은 보령축제 관광재단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된다. 다만 양방향 스트리밍시스템을 활용한 방식으로 화상 참여는 500명에 한해 가능하며 홈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신청서 작성을 통해 접속 링크를 사전에 문자로 받을 수 있다. 이어 머드뿐만 아니라 보령의 맛과 섬의 풍경도 23일부터 유튜브‘머드TV’를 통해 집에서 만날 수 있다. ‘테이스트 오브 보령’으로 매콤 갑오징어 볶음·수비드 돼지 뒷다리 살 스테이크 등 보령의 싱싱한 농·축 수산물을 활용한 쿠킹 쇼를 볼 수 있으며, 동시에 요리에 활용된 조리용 밀키트를 500개 한정 놀랄만한 최저가로 ‘공공의 주방’에서 구매할 수 있다. 아울러 보령의 아름다운 섬 삽시도·장고도의 구석구석을 촬영한 ‘드라이빙 보령 아일랜드’로 마치 섬에 도착해 직접 여행하는 것처럼 떠오르는 해로 물든 바다, 녹음이 우거진 둘레길, 반짝이는 별과 달을 보며 낭만을 느낄 수 있다.
다음으로 무더운 여름! 휴가를 떠나고 싶은 욕구! 그러나 힘든 상황에 아쉬운 이들을 위해 특별한 선물도 준비, 머드 축제기간 유튜브 ‘머드TV’에서 깜짝 할인 코드가 쏟아진다. 화면 속 머드 시크릿 코드가 뜨면 코드를 활용해서 머드화장품, 테이스트 오브 보령을 즐길 수 있는 밀키트 등을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머드 옥션 ‘경매의 달인’도 오는 29일부터 31일까지 진행된다. 경매 상품은 보령베이스 숙박 및 골프장 이용권, 축협 한우2+등심, 키조개 관자, 자연산 대하, 비체팰리스 숙박권 등으로 오픈 시간 및 접속 방법은 보령축제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 후 예고된 정확한 시간에 클릭하여 경매에 참여할 수 있다. 또한, 특별한 참가자 인플루언서 ‘헤이지니’와 ‘아영황’도 함께한다. 아이들에게 유명한 헤이지니와 함께 사전 구매한 체험키트로 머드를 바르고 놀며 집콕 머드체험을 즐길 수 있도록 준비했다. 모든 영상은 23일 헤이지니와 아영황 각각의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 되어 시청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온라인 콘텐츠만으로 아쉬움을 느낀다면, 대천해수욕장 머드광장을 방문해 머드 원액이 자동으로 도포되는 1인 머드 자동체험시설인 ‘머드 스프레이 샤워부스’와 해변에 누워 셀프로 머드팩을 할 수 있는 ‘머드비치케어’로 안전하게 머드를 체험할 수 있다. 특히 대천해수욕장 상공에서는 주말인 24일 오후 4시와 25일 오전 11시에 각각 ‘공군 블랙이글스 에어쇼’로 창공을 아름답게 수 놓을 예정이다.  

보령=박웅현 기자 seoulca1919@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