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탄동, 아름다운 마을가꾸기 학생자원봉사 모집

2014-08-02     강태희 기자
[매일일보] 수원시 영통구 매탄1동은 여름방학을 맞아 아이들의 재능기부와 아름다운 매탄1동 가꾸기에 동참하여 학생들이 사회봉사와 체험활동의 기회 부여로 자원봉사도 할뿐 아니라 관내 취약지역 청결과 도시환경 정비에 활용하고 본인이 갖고 있는 특기이자 재능을 기부함으로써 사회에 봉사할 수 있는 기회를 주는 자원봉사 참여자를 모집하고 있다.

이번 모집은 8월 1일부터 9일간 접수하며, 주요 봉사 내용은 도로변 잡초 제거와 정비, 자투리땅 꽃 식재와 주변 정리, 매탄1동 낙후시설 벽화사업, 광복절 태극기 게양 홍보, 매여울 콘서트와 영화상영 시 악기 연주와 개인이 지니고 있는 특기를 기부하는 것이다.

학생들이 자원 봉사하여 우리 마을을 사랑하며 애향심이 생기고 나아가 우리 수원시에서 어떤 일을 하고 있는지 홍보하며 수원을 사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며, 여름의 폭염을 대비하여 봉사활동은 주로 오전 2시간 정도를 예상하며 봉사점수도 1365자원봉사 시스템을 통하여 봉사활동 시간을 인정해 줄 계획이다.김교원 매탄1동장은 “이번 여름방학 자원봉사 신청을 통해 어려서부터 자원봉사에 익숙한 습관을 기르고 아름다운 마을가꾸기에 적극 참여하여 마을을 사랑하는 마음을 가지게 된다면 우리 마을이 한층 더 남녀노소간에 소통하고 화합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