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제1회 아동‧청소년 정책한마당 참가자 모집
“놀면 뭐하니? 아동의 생각으로 예산을 바꿔볼래!”
2022-09-01 김진홍 기자
[매일일보 김진홍 기자] 예산군은 아동‧청소년의 정책 창안능력을 제고하고, 아동의 삶과 예산군을 변화시킬 정책을 발굴하고자 ‘제1회 예산군 아동‧청소년 정책한마당’ 참가자를 모집한다.
참가대상은 예산군에 주민등록을 둔 만 10~18세 미만 아동 또는 관내 학교에 재학 중인 초등학교 4학년~고등학생으로 팀(2~6명)을 구성해 참가할 수 있다.
신청 기간은 9월 1일부터 14일 오후 3시까지며, 군청 홈페이지 고시/공고에서 신청서 등 서류를 내려받아 작성 후 이메일(heabonpolicy@gmail.com)로 제출하면 된다.
아동‧청소년 정책한마당은 아동‧청소년이 스스로 문제를 발견하고 해결 가능한 정책 발굴로 군정에 대한 관심을 제고하기 위한 사업이며, 아동이 행복한 아동친화도시 예산을 만들기 위해 아동‧청소년의 정책 참여권을 보장하고 정책의 수혜 당사자인 아동‧청소년의 의견을 수렴하는 행사다.
제안 내용은 ▲놀이와 여가 ▲참여와 시민권 ▲안전과 보호 ▲건강과 위생 ▲교육환경 ▲사생활 및 가정환경 등 아동‧청소년과 관련된 군정 전반에 대한 모든 아이디어가 가능하다.
예산군은 정책한마당을 통해 최종 선정된 정책에 대해서는 부서별 검토과정을 통해 실현 여부와 예산 확보 등의 절차를 거쳐 군정에 반영할 예정이다.
참가신청 팀은 9월 15일부터 29일까지 정책제안서 접수 후 예선심사를 거쳐 본선진출 5개 팀을 선정하고, 본선진출 5개 팀을 대상으로 10월 10일 비대면 온라인워크숍을 진행한 뒤 10월 18일 정책한마당 본선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황선봉 군수는 “제1회 아동‧청소년 정책한마당을 통해 아동이 스스로 목소리를 내고 예산군 정책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희망한다”며 “아동‧청소년 정책한마당이 계속적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충청(예산)=김진홍 기자 yjk1944@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