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총 1억 ‘천안형 청년 도전 프로젝트’ 공모전
청년이 직접 사업이나 정책 제안하고 실행, 지역 청년의 사회적 참여 기회 제공
2023-01-12 조남상 기자
[매일일보 조남상 기자] 천안시가 청년정책 신규사업으로 2022년 ‘천안형 청년 도전 프로젝트’ 공모전을 실시한다.
이번 공모전은 지역사회 문제를 청년이 스스로 발굴․기획하고 개선방안까지 도출해 제안자가 실행하도록 운영하는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창출 사업이다.
시는 사업 제안과 추진 과정에서 청년의 참여를 높여 주체적인 역할을 부여해 청년의 역량 강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이번 공모전을 개최하게 됐다.
공모 주제는 지역의 공공과제 및 청년 문제 해소방안, 코로나19 극복사업 제안, 청년정책 홍보, 청년문화 활성화 등이며 그밖에 다양하고 참신한 아이디어라면 신청할 수 있다.
신청 대상은 공고일 현재 천안시에 주민등록을 두고 천안시에 거주하는 청년 또는 천안시 소재 비영리 법인·단체·사회적 협동조합 등이다.
공모 접수 기간은 오는 17일부터 2월 23일까지이며, 시는 3월 중 적격성 검토를 거쳐 4월까지 서류심사와 발표(PPT)심사, 심의 등을 진행하고 5월 중 총 5개의 우수 제안을 선정할 예정이다.
선정된 5개 우수 제안은 시장상과 함께 최우수 1명 100만 원, 우수 2명 50만 원, 장려 2명 30만 원 시상금을 받게 된다.
시는 우수 제안 내용 중 총 1억 원 예산의 범위에서 최대 3,000만 원까지 사업비를 차등 지원할 계획이며 지원내용은 사업 추진을 위한 프로그램 운영비, 콘텐츠 제작비, 홍보비, 사업 추진 관련 소모품 구입비, 활동비 등이다.
시 관계자는 “사업 제안부터 선정․시행에 이르기까지 내실 있게 운영해 청년들에게 실질적으로 필요한 다양한 아이디어 실현 기회 제공과 정책 참여를 이끌어내겠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 관련 자세한 사항은 천안시 누리집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청년담당관 청년정책팀로 문의하면 된다.
천안 조남상기자/cooki7977@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