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립미술관, 2022 문화자원봉사자 모집
문화예술에 관심 있는 시민 누구나, 2월 21일~25일 신청
2023-02-08 조남상 기자
[매일일보 조남상 기자] 천안문화재단(대표이사 이성규) 천안시립미술관은 관람객에게 양질의 관람서비스를 제공하고 문화예술향유 기회를 확대하고자 2022년 천안시립미술관 문화자원봉사자를 오는 25일까지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전문자원봉사(도슨트) △일반자원봉사(전시안내) 2개 분야로, 이들은 전시실 내 관람안내, 전시해설, 작품보호, 미술관 교육 및 행사 지원 등 다양한 활동에 참여한다.
문화자원봉사자는 미술관 봉사활동에 필요한 기초교육 이수 후 전시 기간 내 주 1~3회 오전, 오후 중 선택해 활동할 수 있으며 봉사활동 확인서 발급, 심화교육 및 소정의 활동비 등 다양한 활동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문화예술에 관심이 있는 20세 이상 천안시민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21일부터 25일 오후 6시까지 천안예술의전당 누리집에서 지원신청서를 내려받아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신청서 접수 후 면접을 통해 문화자원봉사자를 최종 선발하며, 일정은 코로나19 관련 지침 및 상황에 따라 일부 변동될 수 있다.
미술관 관계자는 “미술관 현장 봉사로 관람객과의 적극적 소통을 경험하고자 하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며 “천안시립미술관은 예술을 매개로 시민과 함께하는 열린 미술관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천안예술의전당 누리집을 참조하거나 미술관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천안 조남상기자/cooki7977@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