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성거읍, 독거노인 영양지원 및 보호 체계 구축 협약
SKC하이테크앤마케팅(주), 천안시노인종합복지관과 함께 ‘한 끼 이음’ 사업추진
2023-02-13 조남상 기자
[매일일보 조남상기자] 천안시 성거읍(읍장 김영상)은 11일 SKC하이테크앤마케팅(주), 천안시노인종합복지관(관장 김호영 )과 독거노인의 영양지원 및 보호 체계 구축을 위한‘한 끼 이음’ 사업추진 업무 협약식을 열었다.
지난해 SKC하이테크앤마케팅(주)은 사회공헌사업‘한 끼 나눔 온(溫)택트 프로젝트’로 지역 내 독거 어르신과 위기가구를 도왔다.
이번 협약은 올해 사업비와 지원 대상을 더욱 크게 확대하고 참여 기관별 역할을 구체화해 독거노인의 영양지원 및 보호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SKC하이테크앤마케팅(주) 오아시스봉사단(단장 고영석)은 연 1,800만 원을 후원해 매월 50가구에 제공할 건강식재료를 마련한다.
천안시노인종합복지관은 8명의 독거노인생활지원사를 파견해 건강식재료를 각 가정에 직접 전달하며 어르신의 건강 확인과 말벗 서비스 등을 지원한다.
성거읍 맞춤형복지팀은 탄탄한 지역복지 네트워크 구축을 목표로 노인 맞춤 복지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고영석 SKC하이테크앤마케팅(주) 공장장은 “홀로 지내는 어르신들이 기뻐하시는 모습을 보니 보람있다”며, “앞으로도 소외된 이웃을 살펴 행복한 세상을 만들기 위한 나눔을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김호영 관장은 “기업․행정기관과 연합해 선제적으로 어르신들을 위한 보호 체계를 만들 수 있어 매우 감사하다”고 말했다.
김영상 성거읍장은 “지역사회 복지증진을 위해 힘써주시는 공장장님과 관장님께 감사드린다”며, “도움이 필요한 어르신들에게 꼭 맞는 서비스와 자원을 연계하고 노인복지 서비스를 향상시키기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천안 조남상기자/cooki7977@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