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건강가정지원센터, 세메스와 신학기 준비 후원 전달식
저소득 취약가구 학생 22명의 책가방과 학용품 전달
2023-02-18 조남상 기자
[매일일보 조남상 기자] 천안시건강가정지원센터(센터장 김장옥)는 지난 17일 세메스(주)와 저소득 취약가구의 신학기 준비를 위한 후원 전달식을 진행했다.
‘2022 너희들의 꿈을 응원해!’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전달식에서 세메스(주)는 임직원 자선경매를 통한 수익금과 세메스 후원금 총 250만 원 상당을 2022년도 초·중·고등학교 입학을 앞두고 있는 저소득 취약가구 학생 22명의 책가방과 학용품으로 지원해달라고 밝혔다.
전달식에 참여한 세메스(주) 관계자는 “입학을 앞둔 학생들이 경제적 어려움으로 인해 심리적으로 위축되지 않길 바라며, 이번 지원을 통해 취약가구 학생들이 꿈을 키워가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김장옥 센터장은 “세메스와 임직원들의 뜻깊은 나눔에 항상 감사드린다”며 “후원해주신 책가방과 학용품은 경제적 이유로 입학준비에 어려움을 겪는 취약가구 학생들에게 잘 전달하겠다”고 답했다.
천안시건강가정지원센터 가족역량강화팀은 복합적 어려움을 가진 가족을 위한 취약·위기가족 지원, 충청남도 미혼모·부자초기지원, 미혼모·한부모심리정서지원, 매입임대주택지원 등 다양한 사업 운영을 통해 가족의 경제·주거·심리·정서 등 안정을 도모하고 있다.
기타 자세한 문의는 천안시건강가정지원센터 가족역량강화팀 전화로 안내받을 수 있다.
천안 조남상기자/cooki7977@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