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교육지원청, 2022학년도 1학기 유·초·중·고·특수학교 관리자 회의

미래 교육 도약하는 따뜻한 구미교육에 의견 공유

2023-03-13     이정수 기자
구미교육지원청은
[매일일보 이정수 기자] 경상북도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이성희)은 지난 10일 유·초·중·고, 특수학교 관리자를 대상으로 오전과 오후에 걸쳐 1학기 관리자 화상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화상회의는 코로나 19의 폭발적 증가에 따른 조치사항 준수를 위해 경북교육청 화상회의시스템을 활용하여 오전 10시 30분 교(원)장 102명, 오후 2시 30분 교(원)감 114명을 대상으로 총 2회 걸쳐 비대면 회의를 진행했다. 3월 1일자로 전입‧전직‧승진한 초‧중‧고등학교 관리자와 교육지원청 직원을 소개하고, 각 학교에서 내실있는 교육과정을 운영할 수 있도록 각 과별 추진사항과 업무 계획을 안내했다.
또한 ‘학생 주도형 수업 실천’에 대해 강조하고, 학교-가정-사회가 하나로 연결되어 온 마음을 다하는 따뜻한 온(溫-ON)마음 인성 교육에 대한 내용을 홍보하며 미래교육으로 도약하는 따뜻한 구미교육에 대한 의견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학습지원 플랫폼 ‘온학교’, 생활지도, 학생선수 학습권 보장, 학교지원센터, 코로나19 감염병 예방 물품 및 방역 인력 지원 계획에 대해서도 안내했다. 특히, 코로나 19에 대응해 방역과 학습 안전망을 갖추고 새 학년의 교육 회복이 안정적이고 체계적으로 추진될 수 있는 운영 방안에 대한 논의가 활발하게 이루어졌다. 2022년 3월 1일자로 구미교육지원청 제40대 교육장으로 취임한 이성희 교육장은 “코로나19라는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학생, 학부모, 교직원 모두, 학생들의 온전한 교육 회복을 위해 교육공동체의 힘을 모으자”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