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창용 당진시의회 의장, 당진시장 출마 선언

"당진시를 획기적으로 확 바꾸겠습니다”

2023-03-15     오범택 기자

[매일일보 오범택 기자] 최창용 당진시의회 의장이 “내일이 기대되는 당진시를 만들겠습니다. 당진시를 획기적으로 확 바꾸겠습니다”며 당진시장 출마를 본격 선언했다.

최 의장은 15일 오전 10시 당진시청 브리핑룸에서 당진시장 출마 기자회견을 갖고 “당진을 새롭게 바꿀 수 있는 능력이 있는 도시개획 전문가이다”며 “당진시의 행복한 미래와 희망을 위해 최창용이 앞장서고 함께하겠다”며 출마의 변을 밝혔다.

최 의장은 “당진의 현실을 보면 지역공동체는 철저히 붕괴되고, 사회정의는 무너졌으며 지역경제는 나락으로 떨어졌다. 미세먼지를 비롯한 환경 상황은 전국에서 가장 좋지 않다”고

이어 “교육평가지표는 전국 최하위권으로 공부 잘하는 학생과 인재는 떠나고 있다”며 “교통사고와 자살율, 안전사고가 전국에서 가장 많다”고 덧붙였다.

최 의장은 당진시장이 된다면 이런 일을 하고 싶다며 △전국 최고의 명품 호수공원 건설 △지역경제 활성화 △교육의 질 향상 △환경관리사업소 신설 및 행정 직접 관리 △공익형 돌봄시설 대폭 신설 및 확충·확대 △당진 전통시장 현대화 사업 시행 △역사·문화벨트와 해안관광벨트 조성 △모든 정책에 각 분야별 민관특별위원회 추진 등 8대 공약을 제시했다.   당진=오범택 기자 hiddencord@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