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꾸는 청소년! 뮤지션이 되다!’ 제22회 태조산청소년가요제
충남 청소년 대상 서류와 영상 평가 후 오디션 거쳐 5팀 선발, 음반제작지원-
2023-04-06 조남상 기자
[매일일보 조남상 기자]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원장 직무대행 장성각)과 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관장 윤여숭)은 ‘제22회 태조산청소년가요제 X Link Up Musician’을 개최한다.
이번 가요제는 지역 대중음악산업을 활성화하고 음악에 꿈을 가진 청소년들의 열정을 응원하기 위한 맞춤 지원사업이다.
가요제 참여 방법은 1차 예선 서류와 영상 평가는 먼저 오는 5월 2일 오후 3시까지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또는 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오디션 영상과 함께 제출하면 된다.
이후 온라인 플랫폼에서 투표 점수와 심사위원 점수를 합산해 2차 본선 진출 팀을 선발한다.
2차 본선은 5월 21일 충남음악창장소 라이브 홀 무대에서 열려 최종 평가를 통해 대상과 금상, 은상, 동상, 장려 5팀을 선정한다.
5팀은 수상금과 함께 10주간 지역 뮤지션 멘토링, 음반 제작, 음반 유통 및 발매, 쇼케이스 등 저작권 등록 연계를 통해 뮤지션으로 거듭날 성장 기반을 지원받을 수 있다.
곽원태 교육청소년과장은 “20년이 넘는 역사와 전통을 가진 중부권 대표 태조산청소년가요제가 충남정보산업진흥원과의 컨소시엄을 통해 더 많은 청소년의 꿈과 끼를 발산할 수 있는 장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제22회 태조산청소년가요제 X Link Up Musician’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천안 조남상기자/cooki7977@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