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교육지원청 2022학년도 교원 및 보호자 대상 자유학년제-고교학점제-진로진학 연계 배움자리
2023-04-11 김진홍 기자
[매일일보 김진홍 기자] 금산교육지원청(교육장 김유태)은 4월 8일(금) 관내 중학교 교원 및 보호자 대상으로 자유학년제-고교학점제-진로진학 연계 배움자리를 개최했다.
해당 배움자리는 중학교 학생들의 기본적 학습 역량과 적성을 찾아내는 성공적인 금산 자유학년제를 운영하여 향후 행복한 고교 생활을 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는데 있다고 한다.
배움자리에 참여한 중학교 교원은 “자유학년제에서 학생들의 소질과 적성을 찾는 것도 중요하지만 기본적인 학습력을 갖추는 것 역시 중요함을 인식하고 학생들의 균형 잡힌 역량 향상에 노력하겠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또한 중학교 보호자는 “막연한 중학교 생활보다 기본적 학습 습관을 키워주고, 좋아하는 것을 잘 할 수 있도록 진로를 개발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라며 배움자리에 만족감을 표현했다.
금산교육지원청은 자유학년제-고교학점제-진로진학의 연계성 강화를 위해 중학교, 고등학교, 마을과의 연계성을 강화에 노력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금산의 모든 학생들을 미래 인재로 키울 수 있도록 지원하는 꿈·열정·사랑이 있는 행복 금산교육을 위해 매진하고 있다.
충청(금산)=김진홍 기자 yjk1944@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