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립기념관, 기획재정부 주관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 2년 연속 우수 기관 선정
2년 연속 고객만족도 최우수 등급 달성, 고객중심경영 노력 확대
2023-04-13 조남상 기자
[매일일보 조남상 기자] 독립기념관(관장 한시준)은 기획재정부가 주관하는 ‘2021년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2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다. 「공공기관의 운영에 관한 법률」에 따라 기획재정부에서 주관 전국 245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21. 11. 9.부터 ’22. 2. 28.까지 조사를 실시하였다.
이번 조사에서 독립기념관은 전년대비 2.9점 상승한 91.69점을 획득했으며 모든 평가 항목에서 ‘만족’을 달성하여 2년 연속 최고등급인 ‘우수’ 등급을 달성하는 우수한 성과를 거두었으며 이는 기관이 최근 5년간 받은 조사 점수 중 가장 높은 수준이다.
독립기념관은 지난해 확산되는 코로나19 속에서 철저한 방역으로 안심하고 찾을 수 있는 문화 환경을 제공하였으며, 방식으로 고객 VOC를 수집하여 고객의 만족도 개선을 위해 적극 노력하였다.
또한 서비스의 품질 향상을 위해 ICT 등 최신 디지털 기술을 도입함으로서 주요사업의 디지털 전환을 촉진하고, 온·오프라인을 모두 포용하는 전시, 교육 등 다양한 문화콘텐츠를 고객들에게 제공하여 모두의 문화 접근성 향상을 위해 힘써 온 점이 반영된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독립기념관장은 이번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에 대해 “국민의 염원으로 설립된 독립기념관이 앞으로도 국민을 최우선으로 생각할 수 있도록 사람(Human) 중심의 경영이 확대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천안 조남상기자/cooki7977@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