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F&B, 동원참치 출시 40주년 기념 ‘한정판 에디션’ 선봬
KBO리그 10개 구단 이미지 활용한 30종 출시
2022-04-26 김민주 기자
[매일일보 김민주 기자] 동원F&B는 ‘동원참치’ 출시 4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KBO 리그와 손잡고 ‘동원참치 챔피언 에디션’을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동원참치 챔피언 에디션은 KBO 리그 10개 구단의 대표 이미지를 동원참치 캔 디자인에 삽입한 한정판 상품이다. 구단별 엠블럼, 로고, 마스코트 등이 각각 그려졌으며, 총 30종으로 구성됐다.
SNS 참여 이벤트도 진행한다. 동원참치 구단 엠블럼이 그려진 동원참치 챔피언 에디션을 동원참치 인스타그램의 AR필터로 인식한 뒤 해시태그와 함께 게재하면 된다.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KBO 40주년 공인구와 ‘동원참치 튜나페’를 증정한다.
앞서 동원F&B는 동원참치에 젊고 트렌디한 이미지를 부여하기 위해 다양한 마케팅 활동에 집중해왔다. 조정석, 손나은, 펭수, 정동원, 준호, 찬성 등 차세대 인기 셀럽들을 모델로 기용해, 중독성 있는 CM송과 CF 등을 제작했다. 동원참치가 가진 가정간편식 요소를 활용한 신개념 참치 HMR ‘동원참치 큐브’와 ‘동원참치 스프레드’도 출시해 ‘바로 먹는’ 참치로 용도를 확장해 나가고 있다.
최근 전 세계적으로 고단백 건강식품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동원참치는 영양이 풍부한 대표 단백질 식품으로 각광받고 있다. 동원참치 150g에는 28g의 단백질이 들어있어 성인 단백질 일일 권장량 55g의 절반 이상을 동원참치 한 캔만으로 섭취할 수 있으며, 단백질 외에도 칼슘, DHA, EPA, 오메가6, 비타민 등 인체에 유익한 영양성분이 들어있다.또한 참치에는 면역력을 증강시켜준다는 셀레늄도 풍부하게 들어 있다. 동원참치 150g 한 캔으로 약 120㎍의 셀레늄을 섭취할 수 있는데 이는 세계보건기구가 발표한 셀레늄의 일일 권장량은 성인 기준 50~200㎍/person/day에 적합한 수치다.
“동원F&B는 2000년 이후 “바다에서 온 건강”이라는 컨셉을 앞세워 참치의 건강성을 부각시키며 광고, 홍보 등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집중하기 시작했다“며 ”이러한 커뮤니케이션 전략은 건강을 지향하는 웰빙 트렌드와 맞물려 참치의 ‘제 2 전성기’를 만들어냈다“고 말했다.
한편 동원참치는 한 해 약 2억캔 이상 판매되고 있으며, 지난 2014년에는 업계 최초로 총 누적판매량 50억캔을 돌파했다. 2022년 현재까지 누적 판매량 70억캔을 돌파했다. 이는 우리 국민 기준, 1인당 137.2개를 섭취한 수치다. 일렬로 늘어놓으면 지구를 14바퀴(약 55만km) 돌 수 있는 거리가 되는 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