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발전, 내부통제 강화해 청렴기업 된다
‘올바른 감사로 청렴하고 안전한 국민기업’ 감사비전 선포
2023-05-02 이재영 기자
[매일일보 이재영 기자]한국서부발전이 올바른 감사로 투명한 재무구조를 증명하는 청렴기업이 될 것을 선언했다.
서부발전은 ‘올바른 감사로 청렴하고 안전한 국민기업’이란 새로운 감사비전과 감사전략을 2일 발표했다.
이번 감사전략은 이상로 상임감사위원 취임 이후 상임감사의 감사 실현 의지와 에너지 전환시대에 감사조직의 새로운 역할 등이 반영된 결과물이다.
서부발전은 ▲원칙감사로 내부통제 가치제고 ▲감사활동 고도화로 안전기업 달성 지원 ▲전문성 향상으로 감사체계의 고도화 ▲반부패 문화 확산을 통한 청렴기업 달성 등 4대 전략목표를 선정했다.
이를 실행하기 위해 12대 전략과제를 도출했으며, 기본과 원칙, 안전과 상생, 공정과 공감, 소통과 청렴을 핵심가치로 삼았다. 서부발전은 이번 감사전략 발표를 시작으로 청렴활동 강화, 안전경영 지원, E-감사시스템 개선 등에 본격적으로 나설 계획이다.
이상로 상임감사위원은 “올바른 감사는 적극적으로 사람 중심의 감사를 시행하겠다는 뜻이고, 청렴하고 안전한 국민기업은 원칙과 청렴을 기반으로 회사 경영을 지원해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국민기업이 되겠다는 의지를 나타낸다”며 “공정과 공감의 감사를 통해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데 감사실의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