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건설, 포항 ‘효자웰빙타운 SK VIEW 2차’ 분양

2005-09-03     홍세기 기자
SK건설은 포항시 남구 효자동 토지구획 정리지구 내에 364가구의 ‘효자웰빙타운 SK VIEW 2차’를 분양한다.효자웰빙타운 SK VIEW 2차는 13층에서 31층까지 총 4개동 규모이며, 39평형 192가구, 48평형 88가구, 56평형 84가구 등 중대형 평형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입체적인 데크(Deck) 형태로 설계, 지상주차장을 없애고 단지 전체를 녹지화했다. 또한 데크 층을 피로티로 처리해 단지 내 개방감을 극대화시켰다. ‘웰빙타운’이라는 이름답게 중앙 공원을 생태 공원으로 개발할 예정이다.

생태연못을 비롯해 명상정원, 들꽃정원, 자연학습원 등 다양한 테마의 공원들이 조성될 계획이다.

친환경적 단지 구성 외에도 건물의 수평진동 및 슬래브 진동방지 등 안전을 극대화한 혁신적 설계를 도입해 지진에 대해서도 철저하게 대비하고 있다. 또한 동간 거리를 최대한 활보해 프라이버시 보호는 물론이며 형산강 조망도 극대화시켰다. 특히 주방 내에 노트북 거치대, 메모를 위한 보드판을 설치해 주부들의 편의성도 높였다.효자웰빙타운-SK VIEW 2차는 단지 인근에 포항공대를 비롯, 효자초등학교, 제철 초·중·고 등 포항의 8학군의 불리는 포항 최고의 교육환경과 인접해 있다. 또 울산-포항간 고속도로, 포항-건천간 산업도, 포항-대구간 고속도로 등과의 접근성도 우수하다.평당 평균 분양가는 530만원대이며 계약금 10%와 중도금 60% 중 중도금에 대해서는 전액 무이자융자 혜택까지 제공된다. 모델하우스는 남구 대도동 세명기독병원 맞은편에 위치하고 있으며 9월2일 오픈예정이다. 입주예정일은 2008년 4월이다.SK건설 김양수 분양소장은 “포항 최초의 31층 최고층 아파트로 포항 최고의 스카이라인을 구축할 수 있을 것”이라며 “중대형 평형으로 구성된 노블레스 전용 아파트로서 포항시의 랜드마크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