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자원봉사센터 우수자원봉사자, 행정안전부 장관 및 남양주시장 표창
2023-05-16 김동환 기자
[매일일보 김동환 기자] ㈔남양주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조광한)는 16일 시장 집무실에서 우수자원봉사자 4명에게 코로나19 대응 통합자원봉사지원단 유공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 등을 전수했다.
16일 남양주시는 “이번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은 행정안전부에서 지자체 방역 활동에 참여한 자원봉사자들을 대상으로 코로나19 예방 및 확산 방지에 힘쓴 그간의 노력에 감사함을 표하기 위해 수여한 상”이라고 밝혔다.
행안부 장관 표창은 ▶하태효 오남남성의용소방대장이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에서 자원봉사 활동을 한 공로를 인정받아 표창을 받았다.
또한, ㈔남양주시자원봉사센터는 지역 사회의 따뜻한 나눔 문화 조성에 이바지한 정진욱 진건로타리클럽 회장, 전혜연 헌병봉사대 화도청소년 애향단장을 비롯해 자원봉사자와 함께 지역 내 자원봉사 활성화에 힘쓰며 자원봉사 업무에 매진한 ▶김재경 자원봉사센터 직원에게도 남양주시장 표창을 수여했다.
㈔남양주시자원봉사센터 이사장인 조광한 남양주시장은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든 상황이지만 자원봉사자분들 덕분에 이 어려운 시기를 잘 이겨 내고 있다”라며 “이번에 표창을 받은 유공자분들을 비롯해 우리 시 자원봉사자들에게 깊은 존경을 표하며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라고 말했다.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을 받은 하태효 오남남성의용소방대장은 “코로나19로 힘든 시기를 봉사 활동으로 극복해 나갈 수 있어서 보람됐다. 코로나19가 종식될 때까지 코로나19 예방 및 확산 방지에 힘쓰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