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청소년참여위원회, 청소년참여포털 이름 공모
청소년 의견 건의 및 투표 참여가 가능한 소통의 공간 마련, 당선작에 문화상품권 지급
2023-06-02 조남상 기자
[매일일보 조남상 기자] 천안시청소년참여위원회가 천안시청소년참여포털 개시를 앞두고 6월 7일까지 이름을 공모한다.
천안시청소년참여포털은 2021년 청소년참여위원회, 아동참여위원회 등이 관내 청소년들이 쉽고 자유롭게 의견을 건의하고 투표에 참여할 수 있는 청소년 소통 공간의 필요성을 제안해 제작됐다.
포털은 천안 청소년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고 청소년이 의견을 자유롭게 제안할 수 있는 공간이자 청소년에 관련된 투표에 참여할 수 있는 공간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위원회는 청소년 중심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포털이 친근한 이름으로 불릴 수 있도록 공모전을 열고 있으며 청소년참여포털에 관심 있는 청소년 누구나 제안할 수 있다.
이름 공모는 6월 7일까지 온라인을 통해 1인당 1건씩 제출할 수 있고 위원회는 최우수 당선작에 한해 문화상품권을 지급할 예정이다.
이예본(19) 천안시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장은 “새로 만들게 되는 천안시청소년참여포털을 통해 청소년들이 지역사회에 관심을 가지고 직접 행동할 수 있는 기회가 더 넓어지게 돼 기쁘다”며 “많은 청소년이 이름 공모전에 참여해 청소년이 주인이 되는 천안시청소년참여포털을 만들어갔으면 한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 전화로 문의할 수 있다.
천안 조남상기자/cooki7977@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