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교육지원청, 2022 안산 교육자원봉사 워크숍 실시
2023-06-21 송훈희 기자
[매일일보 송훈희 기자] 안산교육지원청(교육장 홍정표)은 6월 21일 안산 교육자원봉사센터 자원봉사자 및 교육자원봉사에 관심있는 학부모·마을 활동가 등 50여명을 대상으로‘2022 안산 교육자원봉사 워크숍’을 실시하였다.
이번 워크숍은 코로나-19 단계적 일상회복에 따라 그동안 소통의 기회가 적었던 교육자원봉사자들 간 만남과 정보교류를 통해 교육자원봉사자의 소속감을 고취하고, 향후 교육자원봉사 방향을 논의하기 위하여 마련하였다.
워크숍 1부에서는‘교육자원봉사 퍼실리테이션’이란 주제로 ▲ 교육자원봉사자들 간 친밀감 형성을 위한 아이스 브레이킹 ▲ 교육자원봉사를 왜 시작하게 되었는지 소감 발표 등을 다루었으며, 2부는 ‘교육자원봉사 사례를 공유하는 소양교육’으로 이어 진행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이혜진 학교행정지원과장은 “코로나-19 단계적 일상회복과 경기도안산교육지원청 신청사 이전 등 여러 좋은 소식들과 함께한 이번 ‘2022 안산 교육자원봉사 워크숍’을 통하여 교육자원봉사 활성화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한편, 지난 6월 18일 경기도안산교육지원청 신청사(주소: 안산시 상록구 사동 1253-8) 이전에 따라, 그동안 슬기초등학교에서 운영되었던 안산 교육자원봉사센터(주소: 안산시 단원구 안산천남로 53)가 신청사 별관 2층으로 이전하였다.
향후, 안산교육지원청은 이번 교육자원봉사 워크숍을 시작으로, 오는 23일 교육자원봉사자 대상 비대면 성폭력·성희롱 예방교육을 준비하고 있으며, 7월 6일부터 7일 이틀간에 걸쳐‘실제 학교현장에서 교육자원봉사로 활용할 수 있는 실습중심 풍선놀이·책놀이’를 대면 연수로 실시하여, 하반기 돌봄교실과 연계하여 교육자원봉사 프로그램을 지원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