킨텍스, 아동복지시설 ‘그룹홈’ 물품 기부
‘2022 와우페어’ 나비효과? 아동․청소년 위해 행사 수익금 활용
킨텍스-룰루랄라, ‘와우페어’ 행사 수익금 활용하여 고양시 관내 아동복지시설 그룹홈 6곳에 TV, 청소기 등 가전제품과 삼겹살, 과일 등 식료품 기부
조승문 경영부사장 “아이들의 안정된 생활을 위해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혀
2022-06-22 김환우 기자
[매일일보 김환우 기자] 킨텍스는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개최한 ‘2022 와우페어’의 수익금으로 고양시 관내 아동복지시설 그룹홈 6곳에 필요한 물품을 구매해 기부하고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와우페어’는 킨텍스와 룰루랄라가 경력단절 여성의 사회진출과 재도약을 돕기 위해 매년 공동 주최하고 있는 행사로 올해는 5월 14일과 15일 양일간 킨텍스 2전시장에서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150여 팀이 참여해 장터를 열었으며, 양일간 약 2천여 명이 방문하는 등 성황리에 진행됐다.
킨텍스는 ‘와우페어’ 기간 중 기부물품 등을 판매한 현장 수익금과 참여한 팀들의 자발적인 모금액에 별도 기부금을 더해 이번 기부 전달식을 진행했다. 특히, 그룹홈 시설별로 필요물품에 대한 사전 수요조사를 진행하였으며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TV, 청소기 등 가전제품과 삼겹살, 과일, 스팸세트 등 식료품을 구매해 전달했다.
이날 킨텍스에서 열린 기부물품 전달식에는 킨텍스 조승문 경영부사장과 룰루랄라 이명아 대표, 고양시 아동청소년 그룹홈 김지량 연합회장 등 10여 명의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조승문 경영부사장은 “경력단절 여성들을 위한 행사로 진행된 와우페어 수익금이 나비효과처럼 다시 한번 의미있게 활용되어 뜻깊게 생각한다”며 “킨텍스는 앞으로도 아이들이 안정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에 더욱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킨텍스는 ESG 경영실천의 일환으로 지역사회와 아동들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최근에는 취약계층 가정 아동들을 위한 심리치료 지원사업을 시작했으며, 이외에도 어린이 날을 맞이해 ‘행복드림(Dream) 키트’ 기탁, 아동들의 심리정서 발달을 위한 문화체험활동 기회 제공사업 등을 진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