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일보] 쌍꺼풀수술은 대중적으로 가장 널리 알려진 성형의 일종이다. 보편적인 수술이지만 눈의 특징을 파악하지 않고 진행하면 어색함이 두드러져 오히려 외모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다.
특히 남성과 여성의 차이를 고려해야 한다. 남성의 피부 두께, 지방량, 눈썹뼈 등은 여성과 다소 차이가 있다.
쌍꺼풀수술은 매몰법과 절개법으로 나눌 수 있다. 매몰법은 피부를 절개하지 않고 묶어 자연유착을 유도하는 방법이며 매몰법은 피부를 절개해 쌍꺼풀을 구축하는 것이다.
보통 수술 방식은 눈의 특징에 맞춰 적용된다.
매몰법의 경우 비교적 피부가 두꺼운 경우가 많은 일부 남성 환자에게는 적용하기 어려울 수 있으며 수술 이후 풀릴 가능성이 있다.
절개법은 붓기와 회복 기간이 상대적으로 장기간 지속돼 일상 복귀에도 시간이 걸릴 수 있다는 단점이 있다.
인상 전반에 큰 변화를 주기 위해서는 쌍꺼풀 수술뿐만 아니라 눈매교정이나 앞트임, 뒤트임 등 전반적인 눈성형을 진행하기도 한다. 눈매교정의 경우 처진 눈매나 짝눈, 비대칭 교정이 가능해 만족도가 높은 편으로 남자눈성형에 필수적으로 꼽힌다.
수술 부위가 많아진 만큼 주의해야 할 부분도 있다. 쌍꺼풀수술이나 눈성형 자체의 위험성은 크지 않지만, 일정 기간 회복이 필요한 점을 고려해야 한다.
이때 반드시 검증된 의료진과 의료시설을 통해 쌍꺼풀수술, 눈매교정 등을 진행해야 염증 혹은 부기 등 각종 부작용 가능성을 낮출 수 있다.
완성도 높은 남성 눈성형을 원한다면 남성 수술 경험이 풍부한 성형외과 전문의를 찾는 것을 권장한다. 다양한 수술 후기를 비교해보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