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향대천안병원 소화기내과, 23일 개원의 연수강좌 개최

진료현장과 병의원 경영에 도움이 될 알토란 같은 정보 습득의 기회

2022-07-14     조남상 기자
[매일일보 조남상 기자] 순천향대학교 부속 천안병원 소화기내과(과장 이태훈)가 23일 오후 병원 교육관 2층 제1강의실에서 개원의를 대상으로 연수강좌를 개최한다.

3개 세션으로 나뉘어 진행될 강좌는 진료현장과 병의원 경영에 도움이 될 알토란 같은 정보들로 채워져 있다.
순천향대천안병원
특히 마지막 세션은 경영 노하우 대방출 시간으로 순천향대천안병원 소화기내과 교수 출신인 천안 이수병원 이석호 원장이 ‘검진, 효율적으로 세팅하기’를 주제로 특강을 실시한다. 첫 번째 세션에서는 ▲대장폴립절제술, 전원할까요?(순천향대의대 김현건 교수) ▲출혈, 천공 등 내시경 우발증에서의 클립 활용법(순천향대의대 정윤호 교수), ▲만성변비 치료, 경증부터 난치성까지(순천향대의대 조영신 교수) 등 3편의 연제가 준비됐다. 두 번째 세션도 ▲담낭벽 비후의 감별과 치료(순천향대의대 양재국 교수) ▲급성 간기능검사 이상의 해석(순천향대의대 이세환 교수) ▲일차진료에서의 지방간 접근법(인제대의대 전백규 교수) 등 3편의 연제가 발표된다. 이태훈 과장은 “매년 소화기내과가 개최하는 학술교류 및 친선의 장”이라면서, “금년 강좌도 알차게 준비한 만큼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연수강좌 참가비는 없고, 대한의사협회 3점, 내과분과전문의 3점, 내과전문의평생교육 3점의 연수평점이 제공된다. 참가 신청은 이메일과 전화로 접수하면 된다. 천안 조남상기자/cooki7977@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