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2023학년도 대입수시 전략 설명회 성황리 개최
2023-07-27 한철희 기자
[매일일보 한철희 기자] 의왕시는 지난 23일, 의왕시 평생학습관에서 수험생 및 학부모 2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3학년도 대입 수시 전략 설명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설명회는 오는 9월 13일부터 대학 수시원서 접수가 시작됨에 따라 관내 수험생과 학부모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위해 마련됐다.
설명회 1부에서는 이만기 유웨이 입시평가연구소장의 ‘2023년도 대학 전형별 지원전략’을 주제로 수시 지원을 앞두고 있는 수험생들이 꼭 알아야할 유익한 내용에 대해 약 90분 동안 진행했다.
이어 2부는 박성철 유웨이 진로진학센터 대치센터장이 학생부 종합전형 대비 자기소개서 및 면접합격 전략에 대해 90분간 열띤 강연을 펼쳤다.
설명회가 끝난 후에도 학부모들은 자녀에게 맞는 전략에 대해 조언을 얻기 위해 한동안 자리를 뜨지 못했다. 또한, 이날 수험생 90여명을 대상으로 학교생활기록부와 6월 모의고사 점수를 철저히 분석한 1:1 맞춤형 컨설팅과 학생부 종합전형의 확대로 면접의 비중이 커짐에 따라 모의 면접을 실시해 수험생과 학부모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김성제 의왕시장은 설명회에 참석한 학생 및 학부모에게 격려의 인사와 함께 “이번 설명회가 수시대입 전략을 성공적으로 이끌 수 있는 기회가 되길 진심으로 바라며, 열심히 노력한 모든 수험생들이 합격의 결실을 맺을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의왕시 교육담당자는 오는 12월에 정시 최종 지원 설명회를 다시 한 번 개최한다고 전했다.
의왕=한철희 기자 tophch020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