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문화재단, 문화예술 종합정보지 ‘도솔문예’ 42호 발간
‘독립’을 주제로 천안 문화예술의 다양성 조명
2023-07-29 조남상 기자
[매일일보 조남상 기자] 천안문화재단은 격월로 발간하는 문화예술 종합정보지 ‘도솔문예’ 42호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천안의 문화예술 콘텐츠 발굴 및 최신 문화예술 이슈를 전달하는 도솔문예 42호는‘독립’이라는 키워드를 주제로 천안만이 가지는 역사와 문화, 예술을 다양한 시각으로 조명했다.
먼저 ‘아우내 독립만세운동’이 내포 하고 있는 비폭력성과 평화, 인권 정신을 콘텐츠화할 방안을 모색하는 ‘기획특집1’과 충청권 최초 국제영화상 4관왕을 수상한 ‘독립영화 감독 이준수’의 특별 인터뷰가 눈여겨 볼만하다.
또 천안의 독립문화예술 활동가 3인의 이색 인터뷰와 지역 내에 숨어있는 독립미술관을 소개하는 콘텐츠를 담았으며, 역사적으로 유의미한 장소에 대한 정보를 독자들에게 쉽게 전달하기 위해 에세이와 컷툰, 시 등 다양한 형식으로 재미있게 구성했다.
이밖에 독자참여 코너 ‘도솔톡톡’은 8월 31일까지 이메일로 사진 응모 이벤트를 진행한다.
선정된 독자에게는 문화상품권과 9월에 발간되는 43호 ‘문화공감’ 코너에 소개되는 특별한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천안문화재단의 문화예술 종합정보지 ‘도솔문예’는 천안시 문화예술기관이나 공공시설, 행정기관 등에 무료로 비치돼 있으며 천안문화재단 누리집에서도 누구나 열람할 수 있다.
천안 조남상기자/cooki7977@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