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2022년 하반기 어린이농촌체험교실 참가자 모집
어린이들의 오감을 만족시키는 다양한 농촌체험학습으로 농업농촌의 가치 알린다
2023-08-12 조남상 기자
[매일일보 조남상 기자] 천안시농업기술센터(소장 이혁재)는 농업과 농촌의 가치 및 중요성을 알리고 농촌체험을 활성화하기 위해 2022년도 하반기 ‘어린이농촌체험교실’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어린이농촌체험교실’은 매년 자라나는 꿈나무들에게 다양한 농업자원에 대한 체험 기회를 제공하며 어린이들의 정서를 함양하고 농업․농촌의 가치를 전하고자 시작된 프로그램으로, 오는 9월 6일부터 10월31일까지 25회에 걸쳐 천안 농촌체험농장 18개소에서 진행된다.
이번 농촌체험교실의 프로그램은 ▲곤충체험 ▲유가공(치즈만들기+피자만들기) 체험 ▲천연염색체험 ▲자연생태체험 ▲수확체험(포도, 오이, 고구마)과 요리체험 등 농장별 특색에 맞는 현장 체험교육으로 구성됐다.
모집 기간은 8월 16일부터 19일까지 4일간이며, 참여 대상은 농촌체험 교실을 희망하는 어린이집, 유치원, 초등학교 등 기관으로 회차당 20~35명까지 참여할 수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관은 참여하고자 하는 농장과 체험일정 및 프로그램 등을 1차 협의한 후 농업기술센터 농촌지원과로 신청하면 되고, 기타 문의 사항이 있으면 농촌지원과 농촌자원팀으로 전화하면 된다.
천안 조남상기자/cooki7977@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