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태흠 충남도지사, 서산시민과 소통 시간 가져
이완섭 서산시장, 충청남도와의 협력으로 ‘도약하는 서산, 살맛나는 서산’ 만들 것 강조
2023-08-31 오범택 기자
[매일일보 오범택 기자] 김태흠 충남도지사가 지난 30일 ‘충남의 힘찬도약! 도지사 김태흠은 반드시 합니다’란 슬로건으로 서산시민들과의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31일 서산시에 따르면 김 지사의 서산시민과의 대화는 민선8기 출범에 따른 도정비전과 운영방향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충청남도와 서산시의 상생․협력하는 발전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것으로 알려졌다.
김 지사는 이날 서산시민과의 대화에 앞서 서산시의회에 방문해 시에서 추진하고 있는 주요 사업과 이슈에 대한 의견을 듣고, 본 행사장인 서산시 문화회관으로 향했다.
서산시민과의 대화는 충남도 정책기획관의 민선8기 도정운영 방향 보고를 시작으로 이 시장의 환영사와 김 지사의 인사말씀 및 서산시민과의 대화 순으로 진행됐다.
이 시장은 환영사를 통해 △서산공항 △가로림만 해양정원 △중부권동서횡단철도 △충남내륙철도 등 공약사항 이행을 위해 힘을 모아줄 것을 요청했다.
김태흠 충남도지사는 “공통 현안 사업인 서산공항, 가로림만 해양정원 조성, 중부권동서횡단철도 추진을 위해 도에서도 철저히 준비하겠다”며 “다른 건의사항도 서산시와 적극 검토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