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트, ‘소울리스 투자’ 캠페인 진행
2023-09-07 이채원 기자
[매일일보 이채원 기자] 디셈버앤컴퍼니자산운용(대표 정인영)이 운영하는 AI 일임 투자 플랫폼 ‘핀트(fint)’가 ‘소울리스 투자’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해당 캠페인에는 고객이 투자에 대한 고민 없이 일상의 시간을 더욱 가치 있게 보낼 수 있도록 돕는다는 메시지가 담겼다.
핀트는 ‘투자에 영혼 빼고 일상에 혼을 담아’라는 슬로건으로 오는 11월 10일까지 캠페인을 진행한다. 핀트는 AI가 고객의 투자 성향에 따라 맞춤형 포트폴리오를 구성하고 전세계 시장상황을 분석해 종목 매매부터 리밸런싱까지 자동으로 운용해주는 서비스다.
총 4편의 디지털 캠페인 영상에는 대학생, N잡러, 직장인, 주부 등 각 페르소나 별로 핀트 투자가 필요한 사람들과 실제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 핀트 투자자들의 이야기가 담겼다. 영상은 유튜브, 페이스북, 네이버, 애브리타임 등에 공개된다. 또한 9월 한달 간 고속터미널역에 위치한 복합상업시설인 센트럴시티에서, 오는 10월부터는 여의도 IFC몰에서 핀트의 ‘소울리스 투자’ 캠페인을 옥외광고로 선보일 예정이다.
핀트는 캠페인과 더불어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는 10월 5일까지 매일 진행되는 ‘오늘의 당첨’ 이벤트는 참여 고객 중 10명을 추첨해 5만원 상당의 핀트 투자 지원금을 다음날 즉시 지급한다. 또한 이벤트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1000명에게 스타벅스 커피 기프티콘을 증정하며, 이벤트 기간 동안 가장 많이 참여한 고객 10명에게도 5만원 상당의 투자 지원금을 제공한다.
친구 초대 이벤트도 진행한다. 투자를 고민하고 있는 친구에게 이벤트 링크를 공유하고, 해당 링크를 통해 친구가 가입을 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총 1000명을 추첨해 스타벅스 커피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당첨자는 10월 7일 오전 9시에 핀트 앱 알림을 통해 발표된다.
윤석준 디셈버앤컴퍼니자산운용 마케팅커뮤니케이션실 실장은 “이번 캠페인은 투자에 대한 고민으로 많은 시간과 감정을 소모하시는 분들이 핀트 서비스를 통해 일상에 더욱 집중하고 소중한 시간을 보내실 수 있길 바라는 마음으로 기획했다”며 “캠페인 런칭을 기념해 준비한 이벤트에도 많은 관심을 부탁드리며, 앞으로도 핀트는 고객들의 투자 고민을 해소해드릴 수 있도록 계속해서 서비스를 고도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