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카카오, 추석 맞아 교통 상황·병원 정보 등 제공한다

네이버 서비스와 다양한 콘텐츠를 한눈에 소개하는 ‘추석 기념일’ 오픈 모바일 카톡서 ‘카드 보내기’ 기능으로 추석 인사 이미지 형식 카드 전송 가능

2023-09-08     박효길 기자
[매일일보 박효길 기자] 네이버가 8일 추석 연휴에 즐길 수 있는 네이버 서비스와 다양한 콘텐츠를 한눈에 소개하는 ‘추석 기념일’ 페이지를 오픈했다. 우선, ‘추석 기념일’ 페이지에서는 △추석 생활 정보 △추석 요리·차례 정보 △임시선별진료소·무료 개방 주차장 등 연휴 기간 동안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정보를 모아 제공한다. 원활한 귀향-귀성길을 위해 도로별, 지역별 교통 상황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연휴 기간 동안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다양한 장소들도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추석에 가족이나 지인들과 가볼만한 여행지는 물론, 네이버 플레이스에서 가을 제철 식재료를 활용한 맛집이나 명절 음식 맛집도 발견할 수 있다. 더불어, 명절 기간 동안 있었던 즐거운 에피소드를 ‘추석TALK’을 통해 네이버 사용자들과 함께 나눌 수 있다. 또한, 네이버를 통해 따뜻한 마음을 전할 수 있다. 네이버 선물샵에서 추석의 정겨움이 담긴 네이버페이 포인트 기프트카드를 선물할 수 있다. 추석의 정겨움을 소외된 이웃과 나눌 수 있는 ‘해피빈 모금’페이지, 가치 있는 소비를 이어갈 수 있는 ‘한가위 펀딩’ 페이지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네이버가 추석을 맞아 ‘추석 교통정보톡’을 이날 오후 오픈한다. 이번에도 이용자들이 교통정보를 적극적으로 공유할 수 있도록, ‘추석 교통정보톡’을 오픈한다. 추석 교통정보톡에서는 이용자들이 명절맞이 교통 관련 정보 및 실시간 상황을 공유하며 소통할 수 있다.
카카오는 추석 명절을 맞아 12일까지 카카오톡 채팅방에서 추석, 한가위, 송편 등 추석 관련 키워드를 입력하면 채팅창 배경이 변하는 ‘시즈널리티 효과’ 기능을 운영한다. 모바일 카카오톡에서는 ‘카드 보내기’ 기능으로 추석 인사를 이미지 형식의 카드로 보낼 수 있다. 카카오톡 선물하기와 쇼핑하기에서는 추석 선물 기획전·톡딜을 운영한다. 카카오는 12일까지 카카오맵에서 추석 연휴 무료 개방 공공주차장 정보, 추석 연휴 기간 선별진료소와 임시 선별검사소 운영 정보를 안내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