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2013년 시민건강체험 한마당
4개 의약단체, 한양대구리병원 등 16개 단체 참여, 30여개 프로그램 운영
2013-09-30 김동환 기자
[매일일보 김동환 기자] 구리시(시장 박영순)는 ‘건강uP 행복 uP 2013년 시민건강체험한마당’ 행사를 개최한다.
시에 따르면 오는 10월 3일부터 6일까지 4일간 구리한강시민공원에서 열리는 코스모스축제에서 건강을 주제로 시민모두가 참여하는 시민건강 체험한마당을 개최한다.
하는 이 행사에는 당뇨 및 고혈압, 골다공증, 체지방, 갑상선 초음파, 뇌혈류 검사, 치매선별검사, 구강검진, 안검진, 이비인후과 검진 등을 실시하고,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으로 한방약만들기, 심폐소생술, 짠맛 미각테스트, 올바른 양치방법, 어린이 약사체험 등이 펼쳐진다.
체험한마당은 의사, 간호사, 약사 체험 코너를 운영하여 어린이들에게 자신의 미래에 대해 꿈꾸게 하고, 안과, 피부과, 이비인후과 등 전문의에게 검사와 상담을 할 수도 있고 체력 및 체지방측정 등으로 현재 자신의 체력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코너도 운영된다.
또한 시민들이 함께 뛰고 즐길 수 있는 건강댄스와 합기도, 검도 등 다양한 운동 시범도 시간대별로 운영하여 시민과 함께 건강을 매개로 소통하는 축제의 장을 마련할 계획이다.
최애경 보건소장은 "이번 건강체험한마당 행사를 통해 시민들이 건강의 중요성 에 대해 인식하고 일상에서 건강생활을 실천하는 의미있는 행사가 될 것“이라며 "평상시 만나기 어려운 다양한 건강체험코너와 전문가 상담이 이루어지니 좋은 기회에 놓치지 말고 많은 참여하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