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슨앤드존슨 서지컬비전, ‘점자촉각교구 만들기 캠페인’ 전개
서울시각장애인복지관에 점자촉각교구 기부 캠페인 진행, 블로그서 참여 신청 가능
2023-10-17 이용 기자
[매일일보 이용 기자] 존슨앤드존슨 서지컬비전이 시각장애 인식 증진을 위해 제정된 ‘세계 시력의 날’을 기념해, 임직원 및 국민들과 함께 시각장애아동의 학습에 중요한 ‘점자촉각교구’를 만들고 기부하는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17일 밝혔다.
점자촉각교구는 시각장애아동이 일상생활에서 필요한 신체 활동 및 교통 안전법 등을 배우는 데 도움이 되는 기구다. 시각장애아동은 비장애아동과 달리 시력을 통한 문자 인식이 어려워 점자 등 촉각기구를 통해 문자를 자주 접하고 익히는 것이 중요한데, 국내 교육기관에서는 이러한 교구가 턱없이 부족한 상황이다.
이에 존슨앤드존슨 서지컬비전 임직원들은 점자 윷놀이, 점자 촉각책, 점자 촉각 교통안전놀이 등의 교구를 손수 제작해 서울시각장애인복지관에 30점을 기부했다. 또한 오는 10월 27일까지 일반인 대상으로도 점자촉각교구 만들기 캠페인을 진행해 서울시각장애인복지관에 점자촉구교구를 추가로 전달할 예정이다. 점자촉각교구 만들기 캠페인 참여 신청은 존슨앤드존슨 서지컬비전 블로그를 통해 진행된다.
성종현 존슨앤드존슨 서지컬비전 대표는 “이번 활동을 통해 시각장애아동들의 학습환경이 개선되길 바라고, 나아가 시각장애아동들이 일상생활에 필요한 지식을 익히고 사회와 소통하는데 도움이 되길 희망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