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대 부동산학과, 2022학년도 스마트시티 선진지 견학
2023-10-21 오정환 기자
[매일일보 오정환 기자] 국립공주대학교(총장 원성수) 부동산학과(학과장 김재환교수)는 융복합인재양성과정 사업의 일환으로 2022학년도 스마트시티 선진지 견학을 진행했다고 20일 밝혔다.
견학은 스마트시티 국가시범도시인 세종시 소재의 도시통합정보센터를 견학하여 스마트시티에 대한 학생들의 관심과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진행했다.
세종시 도시통합정보센터는 주거 및 업무지역에 CCTV를 통해 24시간 모니터링 함으로써 범죄를 예방하고, 범죄발생 즉시 대응 할 수 있는 체계를 갖추어 안전한 도시 구현의 중추적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재학생들은 이번 견학을 통해 복잡하고 어렵다고 느꼈던 스마트시티 솔루션을 직접 체험하면서, 스마트시티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돕고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부동산학과 학과장 김재환 교수는 “4차 산업혁명에 따라 부동산 신산업 도입과 변화에 역점을 두고 있는 상황이다. 이번 견학과 같이 부동산 신성장산업과 관련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부동산 및 도시 분야에서 융·복합적 사고능력을 가진 부동산 신성장산업에 특화된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또한, 이번 견학에 참석한 김성록교수와 심희철교수는 “스마트시티개론, 프롭테크개론과 같은 부동산 신산업 관련 교과목에 대한 전공 이해도를 높일 수 있는 견학이 된 것 같다.”라고 덧 붙였다.
충남·세종권 유일한 국립대학 소재인 공주대학교 부동산학과는 융·복합적 사고능력을 가진 부동산 신성장산업에 특화된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현장 맞춤형 고급인재 육성사업을 비롯한 자체전공교육인증제 ,융복합인재양성과정 등 교내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다양한 교육 기회 제공을 위해 힘쓰고 있다. 공주대학교 부동산학과와 재학생의 앞으로의 활약이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