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보육교직원 소통·격려의 장 열려

도, 2022 계룡세계군문화엑스포 연계 개최, 보육발전 기여 100여 명 표창

2023-10-24     오정환 기자
[매일일보 오정환 기자] 충남도는 22일 2022 계룡세계군문화엑스포와 연계해 ‘제20회 충남 보육교직원 한마음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보육교직원_소통·격려의_장_사진=충남도

도 어린이집연합회가 주최한 이날 행사는 보육교육직원 간 교류·협력 및 보육의 가치와 의미를 재정립해 충남 보육의 지속적인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했다.

행사는 보육가족 16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유공자 표창, 소통의 시간, 공연, 우수 보육프로그램 발표 등 순으로 진행됐다.

공연은 보육교사 간 서로 격려와 재충전의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힐링콘서트 등 다양한 문화공연을 준비해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김석필 저출산보건복지실장은 보육발전에 기여한 100여 명에 대한 표창 수여식에서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아이들의 밝은 미래를 위해 헌신하고 계신 보육교직원 여러분들에게 항상 감사한 마음을 가지고 있다”며 축하와 격려의 메시지를 전했다. 이어 “여러분들은 우리의 미래를 짊어질 미래세대를 양성하는 아주 귀중한 역할을 해주시고 있다”며 “도는 아이들이 더 좋은 환경에서 자랄 수 있도록 어린이집 고육환경에 대한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