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몰 오픈 1주년 특별 기획전 대박, 매출 1억3천만원 기록

올해 목표 5억 초과 달성, 고흥몰 입점 농가 효자 노릇 톡톡

2023-10-28     윤성수 기자
사진=고흥몰
[매일일보 윤성수 기자] 고흥군(군수 공영민)은 직영 온라인 쇼핑몰인 ‘고흥몰’이 오픈 1주년을 맞아 진행한 특별기획전에서 매출액 1억 3천만원을 기록하며 대박행진을 보이고 있다고 28일 밝혔다.   이는 고흥몰 누적 매출액의 20%를 차지하는 큰 성과로 군 관계자는 “고흥몰이 군 직영 쇼핑몰로서 인지도를 높이고,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온 만큼 이번 기획전이 갖는 의미가 크다”라며 앞으로의 자립기반이 마련된 것으로 볼 수 있다고 전했다.  지난 10일부터 진행되고 있는 1주년 기념행사는 품목별 최대 50% 할인판매와 매주 ‘제철·인기상품 파격 특가 대행진’ 을 선보이며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10월 라이브방송 등을 통해 흰다리새우, 포장김치, 레드키위가 소비자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고, 이러한 뜨거운 반응에 힘입어 11월에는 고흥산 배추로 만든 절임배추 사전예약 판매와 제철 수산물인 문어, 낙지, 가리비, 꼬막 및 고흥유자·석류, 햅쌀, 샤인머스켓 등을 판매할 예정이다.

또한, 11월 1일 제48회 ‘고흥군민의 날’ 화합한마당 행사가 열리는 박지성공설운동장 행사장에서 고흥몰 부스를 운영해 신규품목 입점을 홍보하고 주요 인기품목을 전시, 판매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전 국민이 청정고흥에서 다양하게 생산되는 고품질 농수특산물과 식재료를 쉽고 편안하게 즐겨 찾을 수 있는 유통환경을 만드는데 고흥몰이 든든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고흥 농수특산물에 많은 관심을 가져달라”고 말했다.

이번 기념이벤트는 오는 11월 14일까지 진행되며 △전상품 5~15% 추가 쿠폰 지급 △특가상품 무료배송 △신규 회원가입 시 2,000원 적립금 및 15% 할인쿠폰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